도시바, 130nm FFSA™ 개발 플랫폼 공개… 고성능 저전력 저비용 스트럭쳐드 어레이 강점

자회사 팹 통해 장기 공급 예정

뉴스 제공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11-14 15:2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고성능, 저비용, 저전력 소모[1]를 구현한 혁신적인 커스텀 SoC 개발 플랫폼인 FFSA™(Fit Fast Structured Array)를 기반으로 새로운 130nm 제조 공정 노드를 발표했다.

도시바는 고객의 사업 환경과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주문형 반도체(Application Specific IC, ASIC) 및 FFSA™ 플랫폼을 제공한다. 더불어 효율적인 커스텀 SoC 개발 솔루션을 개발한다. FFSA™ 디바이스는 실리콘 기반 마스터 슬라이스를 이용한다. 실리콘 기반 마스터 슬라이스는 커스터마이제이션을 위해 보편적으로 어퍼 메탈 레이어와 콤비네이션을 이룬다. FFSA™는 소수의 마스크를 커스터마이징하기 때문에 ASIC를 개별적으로 개발할 때보다 NRE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개발 비용은 물론 샘플 생산 및 양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ASIC에 비교해 크게 줄일 수 있다. 게다가 ASIC 디자인 방법론과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보다 성능은 높고 전력 소모는 낮다.

도시바는 130nm 공정 시리즈를 기존 28nm, 40nm, 65nm FFSA™ 제조 공정 포트폴리오에 접목, 성장세를 구가하는 산업 장비 시장에 적합한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130nm FFSA™ 디바이스는 도시바의 자회사인 재팬 세미컨덕터(Japan Semiconductor)를 통해 제조할 예정이다. 재팬 세미컨덕터는 ASIC, ASSP, 마이크로컴퓨터 제조에 있어 오랜 기간 전문지식을 축적한 검증된 업체다. 재팬 세미컨덕터는 장기 공급을 보장함으로써 고객의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130nm 공정 시리즈는 지속적인 시장 확장이 예상되는 산업 기기, 통신 설비, OA 장비, 소비자 제품에 필요한 성능과 통합을 제공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bit.ly/2DAUz6Q)


[1] 도시바가 기존 FPGA 제품과 내부적으로 비교 테스트한 결과다.
[2] 이용 가능한 게이트의 수는 일종의 가이드라인으로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FFSA™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상표이다.
* 다른 모든 사명, 제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개별 회사의 등록상표일 수 있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jp/product/custom-soc/platform/ffsa.html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는 신규 업체의 열정과 경험의 지혜를 결합한다. 2017년 7월 독립회사가 된 이후 대표적인 기기 회사들 가운데 입지를 확보하고 디스크리트 반도체, 시스템 LSI 및 HDD 분야에서 고객 및 사업 파트너들에게 탁월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의 전세계 2만2000여 직원들은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치와 새로운 시장의 동시 창출을 위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연간 매출액이 현재 8000억엔(70억달러)을 초과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사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company.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120058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도시바.pdf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일렉트릭 앤 스토리지(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나가사와 치아키(Chiaki Nagasawa)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