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램 마이크로, 세계최고 B2B 스타트업 발굴·지원 무대 마련

‘코멧 컴페티션’ 통해 12개 스타트업에 상금 및 펀드 15억달러 제공해

우승 스타트업은 2019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서밋에서 발표

뉴스 제공
Ingram Micro Inc.
2018-11-12 10:5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잉그램 마이크로(Ingram Micro Inc.)가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매스챌린지(MassChallenge)의 후원 아래 소프트웨어 개발자 공개 콘테스트 ‘코멧 컴페티션(Comet Competition)’을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벤더 원석을 발굴, 궁극적으로 차세대 B2B 소프트웨어 이노베이터가 되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콘테스트는 보스턴, 텍사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하며,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s) 12곳을 선정해 총 15억달러의 상금 및 펀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가 업계 내 입지는 ISVs의 기술이 IT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 채널에 융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멧 컴페티션은 IT 채널에 특화된 기술을 지닌 B2B ISVs가 상업적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주력한다는 점에서 전 세계 유일의 스타트업 챌린지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의 니메시 데이브(Nimesh Dave) 총괄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언제나 기술을 선도하는 것이었다”며 “업계 최고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매스챌린지와 협력해 디지털 경제의 근간인 ISVs가 주류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는 ISV 이니셔티브 및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의 일환이다”고 덧붙였다.

매스챌린지는 투자가 절실한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비영리 글로벌 액셀러레이터다. 매스챌린지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은 1500곳이 넘는다. 그중에는 징코 바이오웍스(Ginkgo Bioworks), 플라이와이어(Flywire), 로컬리틱스(Localytics), 토로(Toro)가 있다. 매스챌린지는 잉그램 마이크로와 협업을 통해 하이테크 산업으로 영역을 넓혀 신흥 B2B 스타트업의 인재 및 기술을 발굴할 계획이다.

매스챌리지의 존 하손(John Harthorne)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잉그램 마이크로와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전역의 유망한 B2B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포상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코멧 컴페티션을 통해 매스챌린지의 검증된 커뮤니티 기반 접근법과 잉그램 마이크로의 진보적인 파트너십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스타트업들은 성장을 일궈낼 큰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잉그램 마이크로의 코멧 컴페티션에 참가하려면 비전, 채널 잠재력, 생태계 준비상태 등 여러 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유명 엔지니어들, 업계 중역 및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심사의원단이 우승 업체 12곳을 선정하고, 모든 참가업체는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게 된다. 홈페이지(apply.masschallenge.org/comet)에서 콘테스트 신청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사진저장 솔루션 제공업체 피킷(Pickit)의 마티아스 비요크홀름(Mathias Bjorkholm) 최고경영자는 “규모는 오늘날 ISVs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다”며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와 매스챌린지가 마련한 코멧 컴페티션은 ISVs에게 평생의 기회”라고 말했다. 더불어 “잉그램 마이크로의 생태계에 편입, 규모를 즉각적으로 확대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매스챌린지는 2019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서밋에서 잉그램 마이크로와 공동 무대를 마련한다. 2019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서밋은 내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다. 매스챌린지와 잉그램 마이크로는 이 곳에서 지역별 진출 업체와 최종 우승 업체들을 선정한다. 조기 등록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www.ingrammicrocloudsummit.com/)를 참고하면 된다.

잉그램 마이크로는 Saas/IaaS 기반 사업을 구축하고 규모 확장을 모색하는 ISVs가 시장에 진출하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점을 입증했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탑승한 ISVs는 규모를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50개국이 넘는 시장에서 잉그램 마이크로의 채널 파트너들과 고객들에게 ISVs의 솔루션을 홍보·판매·배치할 수 있다. 잉그램 마이크로의 ISV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www.ingrammicrocloud.com/us/en/solutions-i-am-isvsi/)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12월 4일 마감인 코멧 컴페티션에 참가할 의향이 있거나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ISVs는 홈페이지(apply.masschallenge.org/comet)를 방문하면 된다.

문의는 이메일(Comet@ingrammicro.com)로 가능하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 개요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는 클라우드를 단지 하나의 기술로서만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기업운용을 작동시키고 촉진하는 기본적인 플랫폼으로 보고 있다. 회사의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와 통신사, 재판매업체 및 대기업들은 아주 적은 투자나 혹은 전혀 투자하지 않고도 몇 분 내에 클라우드를 통해 빠르게 변화를 추구하고 기업을 운영할 수 있다. 회사의 제품군으로는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검증된 보안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및 인프라 솔루션 등이 있는데, 이는 모두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디지털 서비스 및 인프라 그리고 사물인터넷(IoT) 사용의 전체 수명주기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되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IngramMicroCloud.com 참조.

잉그램 마이크로(Ingram Micro Inc.) 개요

잉그램 마이크로는 기업들이 기술의 약속(Realize the Promise of Technology™)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모든 영역의 글로벌 기술과 공급망 서비스를 전 세계에 공급한다. 나아가 기술 솔루션, 모빌리티, 클라우드 및 공급망 솔루션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 파트너사들이 시장 내에서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잉그램 마이크로는 독보적인 기민함과 깊이 있는 시장 인사이트, 그리고 수십 년간의 사업 관계로 검증된 신뢰와 의존성을 통해 독보적이고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ngrammic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스챌린지(MassChallenge) 개요

매스챌린지는 제로 에쿼티(zero-equity)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의글로벌 네트워크이다. 본사는 미국에 있으며 보스턴, 이스라엘, 멕시코, 로드아일랜드, 스위스, 텍사스, 영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매스챌린지는 세계 어느 곳에서든 모든 산업에 걸쳐 잠재력 높은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혁신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현재까지 매스챌린지의 지원을 받은 1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30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조달했고 2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8만여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냈다. 매스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sschallenge.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080060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grammicro.com/

연락처

글로벌 미디어 문의
클라우드블루(CloudBlue) 및 잉그램 마이크로(Ingram Micro) 홍보대행
화이트폭스 마케팅(WhiteFox Marketing Inc.)
마리 루크(Marie Rourke)
+1 714-292-2199
marie@whitefoxpr.com

매스챌린지(MassChallenge)
캐롤라인 피펙(Caroline Pepek)
+1 888-782-7820
caroline@masschalleng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