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북스, 전북사대부고에 도서 기증

1억원 상당의 도서 7000여권 기증

뉴스 제공
다산북스
2018-11-09 11:49
파주--(뉴스와이어)--다산북스(대표 김선식)가 전북사대부고(교장 김융곤)에 1억원 상당의 도서 7000여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11월 7일 전북사대부고 회의실에서 열린 도서 기증 협약식에서 김선식 대표는 “독서야말로 삶의 자양분을 끊임없이 공급하는 원천”이라며 “다양하고 균형 있는 독서로 자아를 실현하고 공동체 삶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김융곤 교장은 “학교에 책 읽는 분위기가 더 확산될 걸로 기대한다”며 “삶의 가치를 정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밝혔다.

전북사대부고는 아침 독서시간을 활용, 한 학기 동안 백범일지 읽기를 통해 ‘백범정신’을 배웠다. 이번 도서기증을 계기로 ‘다산 정신’을 주제 삼아 독서토론할 예정이다.

김선식 대표는 전북사대부고 제9회 졸업생으로, 이날 협약식 이후 후배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다산북스는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여러 지방자치단체에 도서 기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혼불문학상’을 후원하고 있다.

다산북스 개요

(주)다산북스는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과 애민정신을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단행본 출판사다. 현재 다산북스(경제경영), 다산라이프(자기계발), 다산책방(문학), 다산초당(인문,역사), 다산에듀(자녀교육,청소년), 놀(청소년문학), 다산어린이(어린이), 오브제(실용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조선왕 독살사건, 블라인드 스팟, 덕혜옹주, 리버보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4개의 통장, 박철범의 하루공부법, 디맨드, 어린이 위인전 who?시리즈 등을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s://www.dasan.group/

연락처

다산북스
미디어홍보팀
정명찬 팀장
070-7606-7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