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커뮤니케이션즈,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 설립… 데이터센터 사업 강화

2018-11-07 11:50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그룹에서 ICT 솔루션 및 인터내셔널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전개하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가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NTT Global Data Centers Preparatory Corporation)’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NTT그룹 계열사의 데이터센터 건설, 자산 관리, 도매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완전 자회사 설립을 향한 첫 발을 내딛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연내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를 출범, 전 세계에서 급성장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응하고 NTT그룹 내 데이터센터 관련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데이터센터는 2019년 4월부터 건설에 돌입할 전망이다.

특히 NTT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는 데이터센터 관련 부동산 및 자산 관리에 NTT그룹의 전문성을 접목하고, 새로운 데이터센터 사업 구조를 만들어 데이터센터 건설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한편 의사결정 속도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초기에는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센터 건설 투자와 자산 관리를 통합하는 사전 준비 작업을 할 예정이다.

이후 준비 작업이 끝나면 글로벌 통합 전략 및 사양 개발에 착수하고, NTT그룹 데이터센터 사업의 핵심으로 삼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글로벌 데이터 센터 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된 만큼, 표준화된 통합 서비스를 원하는 전 세계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규모 및 속도에 유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향후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미국, 유럽 시장에서 데이터센터 사업 투자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NTT 글로벌 데이터센터 예비회사 개요

· 위치: 도쿄

· 자본: 1억엔

· 지분: NTT 커뮤니케이션즈 100% 보유

· 최고경영자: 마츠오 류이치

부사장,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 사업: NTT그룹 계열사의 데이터센터 건설 투자, 자산 관리, 도매 서비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기업들이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내에서 관리 IT 인프라 솔루션으로 복잡성과 위험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면서 세계적인 기술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190여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티어1 공공 및 민간 네트워크와 40만제곱미터가 넘는 세계 최첨단 데이터 센터 시설을 비롯한 전 세계 NTT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 팀은 고객의 사업 성공에 필요한 탄력성 및 보안을 위해 상담과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탁월한 작업 규모와 세계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NTT 데이터(NTT Data), NTT 시큐리티(NTT Security), NTT 도코모(NTT DOCOMO),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와 함께 NTT 그룹(NTT Group)에 소속돼 있다.
www.ntt.com | Twitter@NTT Com | Facebook@NTT Com | LinkedIn@NTT 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310059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Communications
세오 히로시(Hiroshi Seo)
클라우드 서비스 담당
wg-cl@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