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게임과몰입의 이해와 활용 워크숍 개최

치료와 재활 등 전문상담능력 향상을 통해 게임과몰입 문제 해결에 앞장서다
출처: 국립나주병원
2018-11-07 09:00
게임과몰입의 이해와 활용
나주--(뉴스와이어) 2018년 11월 07일 --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11월 6일(화) 5.18교육관에서 광주·전남 아동청소년 전문상담인력 대상으로‘게임과몰입의 이해와 활용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게임과몰입의 음악·체육치료 프로그램’, ‘게임과몰입의 아동청소년정신과적 이해’, ‘게임과몰입의 문제 : 선택모델’ 등 다양한 치료프로그램 및 게임과몰입 대상자의 상담접근 방법 등으로 진행되었다.

게임과몰입 치료와 재활을 교육·상담현장에서 즉각 개입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인력의 심층상담 및 치료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워크숍 참가자들은 청소년이 행하고 있는 게임들이 급변하다보니 상담인력들도 그에 맞춰 게임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지 않으면 상담이 이뤄지지 않는데 국립나주병원이 매년 교육을 진행하여 상담에 큰 도움이 된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국립나주병원은 2014년부터 게임문화재단과 MOU체결을 통해 호남권역 게임과몰입 전문치료기관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게임과몰입 문제에 대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윤보현 원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게임과몰입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집단의 다각적 개입과 예방적 상담접근이 필요하다”며 “상담·치료·정신건강측면에서의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인력의 역량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립나주병원 개요

국립나주병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호남권 유일의 국립정신병원이며 책임운영기관이다. 전문정신의료기관으로 450병상의 입원 병상을 운영 중이며 정신장애 진료를 위해 기분장애 클리닉, 소아 청소년 정신장애 클리닉, 노인 정신장애 클리닉의 전문 외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개방병원 제도를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자연치유’의 남다른 치료 효과를 각인시켰으며 가족적인 치료 환경과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 지역 공공정신보건사업의 중추적 병원으로서 2015년~2016년 최우수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참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국립나주병원   서무과 기획홍보팀   김보경 주무관   061-330-41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나주병원, 게임과몰입의 이해와 활용 워크숍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