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가에너지와 요꼬가와, 미세조류 생명공학 부문 성장을 가속화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및 지분투자 계약 체결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18-11-06 17: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세조류(藻類)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상업적으로 적용하는 스페인의 생명공학 업체인 알가에너지(AlgaEnergy)와 산업 자동화, 제어 및 측정기술 분야 선도기업인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이하 ‘요꼬가와’)(도쿄증권거래소: 6841)가 파트너십 및 지분 참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전략적 계약에 따라 요꼬가와가 약1000만유로를 투자하여 알가에너지의 신규 발행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알가에너지의 기준 주주(reference shareholder)가 된다.

미세조류는 바다, 호수, 강 등 매우 광범위한 서식지에서 잘 자라는 단세포 광합성의 미세 유기체이다. 이것들은 번식 속도가 빨라서 생물 자원으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은 농업, 식품, 동물 사료에서부터 제약, 화장품, 생체재료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뿐 아니라 미래에는 지속 가능한 바이오 연료로도 활용되어 더욱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알가에너지는 2007년 이래 미세조류 생명 공학 분야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현재 스페인 남부지역에서 상용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말경에 작물 재배를 효율적으로 촉진하는 미세조류 기반 생물 촉진제* 제품을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알가에너지는 요꼬가와가 주주로 참여함에 따라 지분 투자자금을 생물 촉진제 제품 판매 조직의 해외 확대, 식품 및 화장품 같은 새로운 사업부문 진출, 유망한 제품 파이프라인의 개발 등 야심 찬 여러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함으로써 국제적 선도기업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계약은 단순한 재정적 투자 범위를 넘어선다. 동반 상승효과와 공통 비전을 강력하게 공유하고 있는 두 회사는 연구 및 개발(R&D), 제조, 마케팅, 영업 등에서 협업하여 미세조류 생물공학 분야의 세계 산업을 선도하는 파트너십 관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알가에너지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미세 생물학자인 세비야대학교(University of Seville)의 미구엘 가르시아 게레로(Miguel Garcia Guerrero) 교수의 주도로 40여년 동안 연구 개발해 축적된 미세조류의 생물학적 처리 공정 관련 지식과 경험을 활용할 예정이다. 요꼬가와는 제품의 품질과 생산량 확대에 따른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핵심 요소인 산업 공정 자동화 관련 첨단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속 가능성 제고를 위한 의지로 결속

아우구스토 로드리게즈-빌라(Augusto Rodríguez-Villa) 알가에너지 사장은 “이번 계약은 미세조류의 잠재력을 전세계적으로 활용하여 회사의 사명을 달성하려는 여정에서 최선의 파트너십이다. 두 회사는 더욱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며 미세조류가 그러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다는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베 츠요시(Tsuyoshi Abe) 요꼬가와 수석 부사장 겸 마케팅 본부 총괄은 “요꼬가와는 핵심 사업 활동을 통해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직접 기여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으며 그에 맞춰 올해 생활 혁신 사업부문(Life Innovation business unit)을 신설했다. 이번 계약은 회사가 장기 사업 프레임워크에서 새로운 역점 분야로 최근 추가한 바이오경제의 청정 기술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최초의 본격적인 시도인 만큼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생물 촉진제: 식물이나 주변 토양에 적용하면 양분 흡수, 양분 효율성, 비생물학적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 작물의 품질 등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하는 물질이나 미세 유기체.

알가에너지(AlgaEnergy) 개요

알가에너지(AlgaEnergy)는 미세조류 과학을 전문으로 하는 생명공학 업체이다. 회사는 전문 분야의 주요 대학교들이 산출한 미세조류 관련 첨단 지식을 40여년간 통합하고 응용R&D에 적극 투자하여 이 분야에서 주요 국제적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 알가에너지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특정 용도를 대상으로 미세조류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 상용화하고 있다. 알가에너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algaenergy.es/en/) 참조.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생명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1개 국가에 퍼져 있는 113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7 회계연도의 총 매출액은 미화 38억달러에 이른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yokogawa.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법인, 조직 및 제품의 명칭은 각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88083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연락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필립 루이스(Philip Lewis)
홍보 매니저
Yokogawa-pr@cs.jp.yokogawa.com
2-9-32 Nakacho
Musashino-shi
Tokyo
Japan 180-8750
+81 422-52-5530

알가에너지(AlgaEnergy)
페르난도 바레스 오리베(Fernando Varés Orive)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fvo@algaenergy.es
Avenida de Europa, 19
Parque Empresarial “La Moraleja”
28108 Alcobendas, Madrid
Spain
+34 91-490-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