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메드, 매트릭스케어 인수로 병원 외 SaaS 포트폴리오를 장기요양 분야로 확대

레스메드의 병원 외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숙련된 간호 및 노인 거주 분야로 확대

환자 치료전환 및 공급자 효율성 개선을 위한 레스메드의 기능 강화

인수가격 7억5000만달러, 비 GAAP 매출 총이익 및 비GAAP 주당 희석 순이익 증가

뉴스 제공
ResMed Inc.
2018-11-06 13:4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스메드(ResMed) (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가 비상장 업체인 매트릭스케어(MatrixCare) 인수를 위한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트릭스케어는 미국의 대표적인 급성기 이후 장기요양 소프트웨어 업체로 전국 1만5000여 공급자들에게 숙련된 간호, 지역사회 요양원, 노인 거주, 개인 간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의료 환경은 현재 레스메드가 브라이트리(Brightree)와 헬스케어퍼스트(HEALTHCAREfirst)를 통해 제공하는 가정용 의료기기, 가정의료 및 호스피스 분야의 SaaS 서비스를 보완해준다.

미네소타에 본사를 둔 매트릭스케어의 전자의무기록(EHR) 솔루션은 2017년 및 2018년 ‘베스트 인 클라스(Best in KLAS)’ 급성기 이후 장기요양 소프트웨어로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종류의 장기요양 환경을 지원해 공급자들이 환자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탁월한 임상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제공범위에는 현장진단, 직접 및 위탁 관리, 청구 처리, 급여, 영양 관리 등이 포함된다.

믹 패럴(Mick Farrell) 레스메드 CEO는 “매트릭스케어 인수로 우리의 의료서비스 제공업체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병원 외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더욱 다양해졌다”며 “레스메드는 세계적인 기술기반 의료기기 회사로 시장을 대표하는 병원 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브라이트리, 헬스케어퍼스트, 매트릭스케어를 포함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레스메드는 치료전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환자, 간병인, 병원 외 의료 제공업자들에게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라즈 소디(Raj Sodhi) 레스메드 SaaS 사장은 “레스메드는 이러한 주요 의료 환경에서 기술적 입지를 구축함으로써 다수의 진료 환경에서 단일 환자의 기록을 관리하고 개인 및 전체 인구에 적용될 수 있는 분석과 통찰을 생성하고 모든 치료 분야에서 의료 제공업자들의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솔루션 생태계 통합을 주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존 댐가드(John Damgaard) 매트릭스케어 CEO는 “기술을 활용해 노인과 그들을 돌보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우리의 사명을 공유하는 세계적인 의료서비스 업체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현재 병원 외 의료는 극도로 단편적이라 사람들은 요양 환경을 찾는 데 애를 먹고 공급자들은 종종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다. 레스메드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매트릭스케어처럼 이러한 과정을 원활하게 개선해 더욱 빠르고 좋은 진료를 제공하며 의료인들에게는 사업 운영을 위한 더욱 스마트한 방법을 제시한다. 매트릭스케어 팀원 모두는 레스메드와의 협력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계약 조건

계약 조건에 따라 레스메드는 매트릭스케어를 7억5000만달러에 인수하며 레스메드는 우선적으로 자사의 신용편의를 통해 해당 금액을 지급한다. 2018회계연도 매트릭스케어의 가정 순이익은 약 1억2200만달러로 예측되며 가정 EBITDA는 약 3000만달러다.
이 거래는 완료 이후 즉각적으로 비 GAAP 매출 총이익 및 비GAAP 주당 희석 순이익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인수비용 7억5000만달러는 2018회계연도 EBITDA 3000만달러의 25배 가치평가 배수를 의미한다.

이 거래는 레스메드의 2019회계연도2분기 말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완료 조건 및 각종 규제 승인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거래 완료 이후 레스메드는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중단할 예정이다.

거래 완료 이후 매트릭스케어는 레스메드의 SaaS 포트폴리오 내에서 레스메드 및 브라이트리와 상용, 기술 및 운영적으로 연결된 독립적인 사업부로 계속 운영된다. 관리, 위치 또는 업무 절차에 즉각적인 변화는 없다. 매트릭스케어 CEO 존 댐가드는 현재 직책을 유지하며 라즈 소디 사장에 보고한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매일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600만개 이상의 클라우드 연결 장치를 갖춘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의료 기업 레스메드(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는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레스메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면성 무호흡,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관리를 돕는다. 120여개국에서 6000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며 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sMed.com 참조.

매트릭스케어(MatrixCare) 개요

저명한 베스트 인 클라스(Best in KLAS) 장기요양 소프트웨어(Long-Term Care Software) 상을 올해 포함 여러 차례 수상한 매트릭스케어(MatrixCare)는 LTPAC(급성기 이후 장기요양) 환경 전반에서 의료서비스 제공의 위험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는 조직들에게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1만3000개 이상의 시설기반 관리 환경과 2500개 이상의 가정 요양, 가정 의료 및 호스피스 기관에서 신뢰받는 매트릭스케어의 솔루션은 행위별 수가제(fee-for-value) 의료체계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책임의료조직(Accountable Care Organizations), 숙련된 간호, 노인 거주 제공자, 지역사회 요양시설, 가정의료 단체들이 서로 연결하고 협업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매트릭스케어에는 모든 LTPAC 의료환경을 목적으로 구축된 전자의무기록 요소 외에도 의료 품질을 체계적으로 향상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포함된다: 진정한 사람 중심의 종단 전자의무기록을 생성하고 LTPAC 제공자들이 피관리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엔터프라이즈 분석(Enterprise Analytics), 강력한 임상결정지원(Clinical Decision Support) 및 업계 최초의 의료조정(Care Coordination) 플랫폼. 자세한 정보는 www.matrixcare.comwww.carecommunity.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조항에 의거해 역사적 사실이 아닌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향후 레스메드의 매출 또는 수익, 지출, 신제품 출시, 제품의 새로운 시장 진출, 인수 통합과 관련한 진술을 포함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해당 미래예측진술이 예측하거나 내포한 내용과는 전혀 다른 실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위험 및 불확실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레스메드의 시기별 보고서에 기술되어 있다. 레스메드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050054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smed.com/ap/en/index.html

연락처

레스메드(ResMed)
미디어 문의
제이미 루벤스타인(Jayme Rubenstein)
+1 858.836.6798
news@resmed.com
투자 문의
에이미 웨이크햄(Amy Wakeham)
+1 858-836-5000
investorrelations@resm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