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도바, 투자 통한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 신청 접수 개시

2018-11-06 10:5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장 최근에 나오고 유럽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끄는 투자이민 기회인 몰도바의 투자 통한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Moldova Citizenship-by-Investment[MCBI] program)이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제12회 글로벌 주거 및 시민권 컨퍼런스(12th Global Residence and Citizenship Conference)에서 공식 발표됐다.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가 주최하는 이 연례 행사는 40여 국가에서 400명 이상의 대표들이 참가하는 투자이민 분야 최대의 가장 중요한 컨퍼런스이다.

헨리 앤 파트너스는 올해 초 몰도바 투자회사(Moldovan Investment Company)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크게 기대를 모아온 MCBI 프로그램의 설계, 시행, 판촉을 위한 몰도바 정부의 경쟁 입찰에서 낙찰 받았다. 이제 이 프로그램은 신청서를 정식 접수하기 시작했다. 회사는 북미, 카리브해 지역, 유럽 및 아시아 국가 정부와 이 분야에서 20여년 동안 협력해 오고 있다.

크리스티안 켈린(Christian Kälin) 헨리 앤 파트너스 그룹 회장은 MCBI 프로그램이 투자자들로 하여금 유럽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업 허브 중 하나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몰도바 같은 국가들이 매우 필요로 하는 외국인의 직접 투자와 자격이 매우 우수하고 엄선된 새로운 시민들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준다”고 밝혔다.

몰도바의 치릴 가부리치(Chiril Gaburici) 경제 및 인프라부 장관은 두바이에서 MCBI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이 프로그램은 몰도바 국민들을 염두에 두고 특별히 개발됐다. 몰도바는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먼 길을 돌아왔지만 경제를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고 모든 국민의 사회적 안녕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새로운 방식으로 자본을 창출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 MCBI 프로그램은 이러한 미래에 초점을 맞춘 접근방식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MCBI 프로그램에 따라 투자이민 신청자들은 공공투자기금(Public Investment Fund)을 통해 몰도바 국가 경제에 기여하도록 되어 있다. 그 대신 신청자와 그 가족들은 엄격한 심사와 소정의 실사 절차를 마치면 제약 없이 후손들에게 이양할 수 있는 완전 시민권을 부여 받는다. 또 그들은 러시아, 터키, 유럽의 솅겐 지역(Schengen Area) 국가를 포함한 세계 122개국 및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여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몰도바의 여권은 헨리 여권지수(Henley Passport Index)에서 2008년 이후 20개 단계나 상승해 순위가 역대 가장 높이 올라간 여권이 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1050050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enleyglobal.com/

연락처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
사라 니클린(Sarah Nicklin)
그룹홍보수석
sarah.nicklin@henleyglob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