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경기콘텐츠진흥원,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 개최

경기도내 스마트미디어분야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상용화 밀착지원

2018-11-02 09:00
나주--(뉴스와이어)--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석진)과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이 주최하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챌린지‘ 공모전이 11월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있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스타트업: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

공모 대상*은 ‘미디어와 ICT 기술이 결합된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계획)’로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디지털 사이니지 등)에서 동작되며, 상용화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이다.

*분야 예시: 모바일 미디어 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스마트TV 앱, 디지털사이니지, 실감미디어 등

참가 자격은 경기도를 소재지로 한 대학생 및 일반인, 예비창업자(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스타트업이며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거쳐 총 12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상장(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총 1100만원(최우수상 2점 각 200만원, 우수상 4점 각 100만원, 장려상 6점 각 50만원)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사업계획 컨설팅 및 창업 멘토링, 투자유치 교육 등을 밀착 지원하고 아이디어의 상용화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등의 실소요 비용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터: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기업 육성프로그램 등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기업

또한 연말에는 ‘스마트미디어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여 수상팀들이 투자사(벤처캐피털, 엔젤투자사)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데모데이: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및 서비스를 투자사들에게 발표하는 행사

공모 마감은 11월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스마트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개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전파법 제66조에 따라 설립돼 국민의 전파이용 기회 확대와 방송·통신·전파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방송통신전파의 미래 가치를 창조하는 산업진흥 전문기관으로서 방송통신 산업진흥 촉진, 전파관리 기반강화, 미디어 복지 실현, 지속가능 경영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미디어센터: http://www.smcenter.kr

웹사이트: http://kca.kr

연락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산업진흥팀
원재민 주임
031-876-68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