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스, NASH 및 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8000만 달러의 시리즈 B 펀딩 완결

조달된 자금은 임상 및 임상전 NASH 후보 약물 개발에 활용될 것

펀딩 라운드에는 비보 캐피털과 오비메드가 주도하고 데쳉 캐피털이 참여

시리즈 A 투자자였던 릴리 아시아 벤처가 시리즈 B 라운드에도 투자자로 참가

2018-10-31 15:25
산마테오,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및 암 치료 목적의 분자 타겟, 경구성, 저분자 의약품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바이오제약회사인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가 8000만 달러에 달하는 시리즈 B 펀딩을 완료했다고 30일 발표했다.

턴스의 대표이자 CEO인 웨이동 종(Weidong Zhong) 박사는 “우리가 회사를 설립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그간 우리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해온 질병 분야에서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펀딩의 성공으로 회사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우리 회사의 임상 및 임상전 프로그램에 상당한 진전을 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우리 회사의 대표적 의약품 개발 프로그램인 TERN-101과 TERN-201은 2019년 상반기에 임상단계에 돌입할 예정이며 이에 더해 NASH 프로그램도 임상전 개발 단계로 빠르게 진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NASH 및 간섬유증 환자들을 위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을 발견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다. 신규 및 기존 투자자들이 우리 회사에 대해 지속적인 신뢰를 보내주는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보 캐피털(Vivo Capital)의 책임파트너이자 공동 CEO인 샨 푸(Shan Fu)는 “턴스는 질병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서 다양한 고품질 NASH 치료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투자자 그룹을 주도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턴스가 추구하고 있는 새로운 접근법에 대해 전적으로 신뢰를 하고 있다. 비보는 NASH 치료제 개발에 대해 상당한 투자 경험을 갖고 있다. 우리는 회사의 미래 개발 과정에서 상당한 가치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메드(OrbiMed)의 책임파트너인 칼 고든(Carl Gordon) 박사는 “글로벌 또는 지역에 따라 새로운 임상단계별 치료약 개발을 하고 각기 다른 전략을 채택하는 회사의 접근법은 매우 독특하며 턴스는 회사 설립 이래로 이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여왔다. 이는 회사가 계속 발전하는 모멘텀을 유지할 것이라는 믿음을 확실하게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의 펀딩은 비보 캐피털과 오비메드 등 신규 투자자들이 주도한 것으로 이외에도 신규 투자자인 데쳉 캐피털(Decheng Capital)과 기존 투자자 릴리 아시아 벤처(Lilly Asia Ventures)도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했다.

턴스 파마슈티컬스 개요

캘리포니아 산마테오와 중국의 상하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간 질환과 암 치료 목적의 분자 타겟, 경구성, 저분자 의약품개발 전문 글로벌 바이오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 내 질병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서 임상전 약효가 확인된 후보 약물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자본집약적인 의약품 발견 모델에 기반하는 회사는 글로벌 또는 지역에 따라 치료약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을 통해 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해온 질병 분야에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ernspharma.com 을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300051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연락처

턴스 파머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코리 트롬블리(Cory Tromblee)
617-571-7220
중국 미디어 문의
에디 우(Eddy Wu)
+ 86 180 1631 1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