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육성연맹,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위한 다목적청소년수련원 건립

2018-10-31 11:01
대전--(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이사장 김재호)은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사회의 모범과 나라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무한 미래교육혁명 시대를 대응하기 위한 ‘다목적 청소년수련원 건립’을 추진 한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원 목적으로 사용기부 받은 논산시 연산면 천호리294, 산12-2번지는 건축면적 4560㎡, 지하 2층 지상 4층의 전망대 규모의 건축물로서 연산백중놀이전수관 및 서석(瑞石)김국광(金國光)추모비건립(충청남도 무형문화제 제14호) 지역역사교육과 청소년진로체험, 풍물놀이마당, 행복놀이 체험마당, 숲 가꾸기 체험, 청소년체력향상 등의 요소기술을 체험과 학습 다목적 수련원을 마련한다.

연산백중놀이는 논산시 연산면 일대에서 전승되어온 민속놀이로서 조선조 성종 때부터 서석 김국광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연산면 인근 27개리에서 농사일이 끝나는 백중일(음력 7월 15일)에 김국광 묘소에 참배한 후 두계천변에 모여 난장을 트고 한마당 축제로 벌어진 대동놀이다. 일제 강점기 문화 말살 정책이 극에 달하면서 연산백중놀이는 1942년을 끝으로 중단되었고, 이후 오랫동안 사라졌던 이 놀이는 마지막 행사에 참여했던 주민들의 고증을 토대로 1989년 발굴·재연되었으며, 1991년 7월 충청남도 무형문화재 제14호로 지정을 받았다.

주민의 평화와 풍년을 기원하고 충효사상과 사회 위계질서를 담고 있는 독특한 민속놀이로 알리며, 청소년들의 사회성과 건강 증진으로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연산백중놀이를 계승하고 충효사상과 사회 위계질서를 담고 있는 우리고유민속놀이 체험공간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놀이문화 체험 학습에 기여함’의 사업이다.

사단법인한국청소년육성연맹 개요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은 1997년 12월 여성가족부 소관 제3호 설립허가,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통하여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에 △청소년 교육기부학교, 수련원시설 설치운영 △청소년 국제교류 및 문화체험 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재난예방 캠페인 △다중지능교육평가원(뇌파종합검사, 분석, 상담) △청소년 교육방송 및 신문·문화출판업 △청소년 재능대회 및 예술문화 축제 △청소년 장학기금 및 복지기금 사업 △청소년페스티벌(K-POP가요제), 청소년연말연시 모범시상식 개최 △청소년진로체험(학습)교육 △브레인타임즈(청소년진로체험정보신문)발간 등 공헌사업을 기여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youth10.kr/

연락처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연맹
김재호 이사장/회장
042-471-14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육성연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