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 '일하기 좋은 기업' 전 세계 9위 선정

3회 연속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 반열 올라
견고한 기업문화와 유능한 인적자원으로 차세대 사업 분야 성공 기반 다질 것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2017년 GPTW코리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및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31일 --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를 생산하는 다임러 그룹 AG의 금용사인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Daimler Financial Services AG)가 ‘일하기 좋은 기업’ 전 세계 9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GPTW(Great Place to Work) 협회는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들을 매년 선정 및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의 경우 7000개 이상의 기업과 1200만명이 넘는 직원들이 설문에 참여했다.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은행(Mercedes-Benz Bank), 카셰어링 서비스 카투고(car2go), 통합 이동 플랫폼 무블(Moovel), 택시 호출 서비스 마이택시(mytaxi)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40여개국에 1만3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클라우스 엔턴만(Klaus Entenmann) 회장은 “견고한 기업 문화와 최고의 직원들이 있어야 미래의 핵심이 될 자율 주행, 전기차, 인공 지능 기술과 같은 사업들이 성공할 수 있다”며 “세계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미래의 도전에 대해 잘 준비되어 있음을 보여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전략적 확장의 일환으로 2019년 중반에 다임러 모빌리티(Daimler Mobility AG)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의 한국 법인인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Mercedes-Benz Financial Services Korea, 대표 힐케 얀센) 역시 같은 설문조사를 통해 2017년 11월 GPTW 코리아가 개최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및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힐케 얀센(Hilke Janssen) 대표는 “‘한 팀, 한 목표, 하나의 정신’이라는 모토 아래, 서로를 챙겨준 직원들 덕분에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며 “강력한 핵심 가치와 리더십 원칙이 우리의 성공 기반이자 미래를 위한 핵심 요소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다임러 AG 개요

다임러 AG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기업 중 하나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다임러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밴, 다임러 버스,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임러 그룹은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자동차 및 상용차 생산 업체이다.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는 금융, 리스, 차량 관리, 보험, 금융 투자, 신용카드, 혁신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설립자인 고트리브 다임러(Gottlieb Daimler)와 칼 벤츠(Carl Benz)는 1886년에 자동차를 발명하며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의 이동 수단을 만드는 것은 자동차 공학의 선구자인 다임러의 책임이자 원동력이다. 다임러는 안전하고 우수한 미래의 자동차 개발 외에,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술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다임러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들어가는 하이테크 연소 엔진에서부터 배터리 또는 연료 전지로 구현되는 전기 엔진에 이르기까지, ‘배출 가스 제로’라는 장기적 목표를 가지고 효율적인 엔진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커넥티비티, 자율 주행, 새로운 모빌리티 콘셉트 개발을 향해 꾸준히 전진하고 있다. 이는 다임러가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다임러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차량 및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 북남미, 아시아, 아프리카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신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Mercedes-Maybach), 메르세데스 me(Mercedes me)가 있으며 그 외의 브랜드 스마트(Smart), EQ, 프레이트라이너(Freightliner), 웨스턴스타(Western Star), 바랏벤츠(BharatBenz), 푸소(FUSO), 세트라(Setra), 토마스 빌트 버스 (Thomas Built Buses)가 있다.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의 브랜드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뱅크(Mercedes-Benz Bank),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Mercedes-Benz Financial Services), 다임러 트럭 파이낸셜(Daimler Truck Financial), 무블(Moovel), 카투고(Car2Go), 마이택시(Mytaxi)가 있다. 다임러는 프랑크푸르트와 슈투트가르트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Ticker: DAI). 2017년에28만9300명 이상의 인력을 고용하고 약 33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총매출 1643억유로 (한화 214조원), EBIT(이자, 세금 차감 전 순이익) 147억유로(한화 19조원)를 달성했다.
웹사이트: http://www.benzfs.com
언론연락처: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강소영 부문장   02-6456-2567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유정화 대표   02-725-5535       강예나 차장   02-725-55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 ‘일하기 좋은 기업’ 전 세계 9위 선정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