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코리아, 3D프린팅 국가자격증반 개설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및 3D프린터운용기능사 등

11월 23일~29일까지 원서접수… 필기시험 12월 22일

뉴스 제공
쓰리디엔진
2018-10-31 11:30
서울--(뉴스와이어)--3D프린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가기술자격 시험 일자가 확정됐다. 시험은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및 3D프린터운용기능사 등 두 과목이다.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필기시험은 12월 22일이다.

XP코리아(대표 김천환, 이하 엑스피코리아)는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대비하기 위해 11월 국가자격증반을 개설한다. 엑스피코리아에서 개설하는 국가자격증반은 철저한 시험 출제 경향 분석을 통해 시험 문제를 예상하고 필기 문제 적중률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엑스피코리아는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과 제품의 연구,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3D프린팅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다. 엑스피코리아는 3D 프린팅 연구 개발로 발명특허와 상표 등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갖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엑스피코리아는 12월에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처음 시행되는 3D프린팅 국가기술자격이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나올지 예상할 수 없다며 출제 경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피코리아 국가자격증반은 주말반으로 운영된다.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및 3D프린터운용기능사, 두 과목 모두 개설될 예정이며 11월 10일부터 시작된다. 국가자격증반 뿐만 아니라 3D프린팅 전문강사과정도 11월 26일 개설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엑스피코리아는 11월 2일 무료 설명회를 진행한다. 국가자격증반 및 3D프린팅 전문강사과정을 수강할 경우 수강생에게 수강료를 최대 100%까지 환급해주는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엑스피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P코리아 개요

엑스피코리아는 쓰리디엔진/쓰리디이노베이션의 브랜드 회사로 4차 산업 기반 기술인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과 제품의 연구, 개발 및 네트웍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4차 산업은 사람 중심의 융합 기술 생태계 시장으로 ICT, IoT, AI, 드론, VR, AR, 홀로그램, 빅데이터, 자율주행, 3D프린팅 등으로 대변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엑스피코리아는 3D프린팅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한 3D 프린팅 연구 개발로 신기술 특허출원과 상표 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신 직업인 ‘3D모델링 디자이너’ 와 ‘3D프린팅 엔지니어’를 개발·제안하고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문 교육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3D프린팅 교육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많은 수강생을 배출하는 등 고급 인력 네트웍을 구축하고 있다. 엑스피코리아는 대한민국의 4차 산업 대중화를 위해 기술과 경험을 축적해 세계시장과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xpkorea.com

연락처

XP코리아
마케팅본부
이지연
02-853-634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쓰리디엔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