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디자인 기업 Geltor, Cultivian Sandbox Ventures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 발표

뷰티, 기능식품 및 식음료 산업을 위한 디자인 콜라겐 사업 출범

뉴스 제공
Geltor, Inc.
2018-10-30 10:18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뉴스와이어)--Designer Collagen을 개발한 바이오 디자인 기업 Geltor가 Cultivian Sandbox Ventures가 주도한 1820만달러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Cavallo Ventures 및 Box Group 외에도 세계적인 콜라겐 단백질 공급업체인 GELITA, 글로벌 식품 및 사료 원료 공급업체 Archer Daniels Midland Company의 벤처 투자 계열사인 ADM Ventures가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소비재 업계는 콜라겐 수요가 급증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와 신체에 바르는 콜라겐의 원료가 무엇인지 고려하기 시작하는 변곡점에도 도달한 상황이다. 소비재에 함유된 콜라겐은 가축의 피부와 뼈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어 의식 있는 소비자들이 윤리적 문제를 제기하는가 하면, 기후 변화 위협 증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이 깨닫지 못하고 있다.

Geltor는 세계적 규모로 고부가가치 단백질을 생산할 수 있는 독점적인 바이오 디자인 플랫폼을 개발했다. 생물학, 단백질 최적화 및 발효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Geltor는 자연 발생적이고 이제까지는 활용되지 않았던 유형의 콜라겐을 생산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법을 통해 저등급 가축 배설물을 활용해 콜라겐을 추출하는 것을 멈추고 이상적인 유형의 단백질로 전환할 수 있다. 아울러 Geltor는 이러한 프로세스에서 얻는 효력, 탄력성 및 유연성을 통해 최적의 효력을 지닌 소비자 제품을 생체적으로 디자인함으로써 다른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동물 단백질에 우위를 점한다.

Geltor의 알렉산더 로레스타니(Alexander Lorestani) CEO는 “현재 업계의 단백질 표준 제조 기법은 공장식 축산 농장의 배설물을 활용하여 우리의 신체가 자연스럽게 단백질을 생성하는 프로세스를 모방하는 형태로 이뤄지고 있다”며 “이러한 기법은 기초적인 수준에서는 작동하지만, 동물과 환경에 해로우며, 콜라겐의 진정한 효력이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로레스타니 CEO는 “Geltor의 Designer Collagen은 소비자들에게 더 훌륭한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비즈니스에는 강력한 공급망과 지구에 유익하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며 “이 제품은 우리가 자부심을 지닌 단백질이며,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재 기업들이 Geltor를 지속 가능한 단백질 제휴 업체로 선정하고 있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Geltor의 주력 제품인 N-Collage는 생체적으로 설계된 콜라겐으로서, 임상시험을 마쳤으며 우수한 세포 재생, 보호 및 더마-콜라겐 합성 기능을 제공한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스킨케어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사상 최초의 100% 비건(vegan) 콜라겐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할랄(무슬림) 공식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8 CEW Beauty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Cultivian Sandbox Ventures의 댄 필립스(Dan Phillips)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식품 및 농업 산업 부문에서 참신한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를 찾는 데 집중하고 있는데, Geltor가 바로 그런 회사”라며 “풍부한 경험을 지니고 열정을 지닌 박사들로 구성된 과학자팀과 독특하고 과학 우선주의 접근법을 갖춘 Geltor는 단백질 제조 분야에서 새로운 산업 표준을 개척하고 있으며, 그 여정에서 우리가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 투자 유치로 Geltor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성분을 개발하여, 동물질·GMO 프리 단백질 제품군 개발 확대의 사명을 계속 이어갈 것이다. 아울러 이번 투자 유치로 Geltor가 현재까지 유치한 자금은 총 2300만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www.geltor.com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다.

Geltor 개요

Geltor는 콜라겐을 비롯한 고부가가치 디자이너 단백질을 제조하는 바이오 디자인 기업이다. Geltor의 단백질은 100% 동물질·GMO 프리 제품이며, 지속 가능한 발효 공정을 활용하여 생성된다. Geltor의 Designer Collagen 제품군은 소비자들에게 유례없는 기능성과 이점을 제공하면서도, 폐기물을 줄이고 현재 단백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가축 배설물보다 더 적은 천연자원을 소비한다. Geltor는 2015년 Alexander Lorestani와 Nick Ouzounov가 공동 설립하였으며 캘리포니아주 샌리앤드로에 본부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ltor.com

연락처

Geltor, Inc.
Meredith Klee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