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초 자동차용 TPM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8-10-30 09:46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제품으로서 세계 최초의 자동차용 TPM(Trusted Platform Module) 제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OPTIGA™ TPM 2.0은 자동차 회사와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변모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의 통신을 보호한다.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인피니언의 OPTIGA TPM을 디자인-인 하였다.

TPM은 IT 보안 분야에서 입증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TPM을 사용함으로써 액세스 권한 부여, 인증, 데이터 암호화에 사용되는 민감한 보안키를 보안적으로 취급할 수 있다. 또한 TPM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의 서비스 수명이 끝날 때까지 보안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자동차 보안 전문가인 마틴 부르너(Martin Brunner)는 “바퀴 달린 컴퓨터로서 커넥티드카는 IT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복잡하게 상호작용할 때 보안 하드웨어는 보안 통신을 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이 자동차 및 보안 분야에서 다년간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OPTIGA TPM을 제공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자동차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카의 생산부터 리사이클링에 이르는 전반에 걸쳐서 사이버 보안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자동차 전자장치와 하드웨어 기반 보안에 있어서 수십 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OPTIGA TPM 2.0과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자동차 용으로 모든 주요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는 포괄적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OPTIGA TPM 2.0 제품인 SLI 9670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용의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이다. 특히 중앙 게이트웨이, 텔레매틱스 유닛,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LI 9670은 공격에 튼튼한 보안칩과 최신 보안 규격에 충실하게 개발된 고성능 펌웨어로 이루어졌다. 이 펌웨어는 암호화, 복호화, 서명, 검증 같은 보안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호스트 프로세서 용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TSS 스택)을 채택함으로써 시스템으로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SPI 인터페이스, -40°C~105°C 확장 온도 범위, RSA-2048, ECC-256, SHA-256 같은 첨단 암호화 알고리즘을 특징으로 한다.

이 새로운 TPM 제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된 Trusted Computing Group의 TPM 2.0 표준을 충족하며, 보안에 관한 Common Criteria 인증과 자동차 표준 AEC-Q100 인증을 취득하였다. 현재 양산 공급을 시작했으며, 인피니언 독일 및 필리핀 공장의 인증 받은 생산 설비에서 제조한다. 이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7년 회계년도 (9월 30일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전 세계 약 3만7500명의 직원들과 함께 71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제품 정보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Auto-TPM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