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선두 O2O 모바일 플랫폼 그랩, 부킹 홀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여행 서비스 기업 부킹 홀딩스, 그랩에 미화 2억달러 투자

뉴스 제공
그랩
2018-10-30 11:00
싱가포르--(뉴스와이어)--동남아시아의 선도적인 온디맨드 운송 및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인 그랩 홀딩스(Grab Holdings Inc. 이하 그랩)가 온라인 숙박 및 여행 전자상거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부킹 홀딩스(Booking Holdings)와 30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부킹 홀딩스의 브랜드들은 각 앱을 통해 그랩의 온디맨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랩 사용자들은 부킹닷컴(Booking.com)과 아고다(agoda)를 통해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숙박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부킹 홀딩스는 동남아의 선도적인 O2O 모바일 플랫폼인 그랩에 미화 2억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단행한다. 그랩은 자사의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라운드에서 현재까지 22억달러를 유치했으며 연말까지 총 30억달러를 유치한다는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 부킹 홀딩스와 동남아 선도적인 O2O 모바일 플랫폼인 그랩은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더욱 폭넓고, 간소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토드 헨리히(Todd Henrich) 부킹 홀딩스 수석 부사장(SVP) 겸 코퍼레이트 디벨롭먼트(Corporate Development) 부문 대표는 “불과 몇 년 동안 그랩은 동남아 전역에서 괄목할 만한 규모로 성장하는 한편, 모빌리티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리더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부킹 홀딩스는 여행자들에게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그랩 이용자들은 그랩 앱을 통해 여행 서비스를 예약하고, 동남아 지역의 선두 전자지갑인 그랩페이(GrabPay)를 통해 원활하게 비용을 지불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랩은 역내 수백만 인구를 대상으로 라이드 헤일링(차량호출), 음식 배달, 택배, 디지털 결제 서비스 등 일상생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으로의 입지를 더욱 다지게 되었다. 그랩은 현재 8개국 23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랩 플랫폼에 800만명에 달하는 소규모 기업가를 보유하고 있다.

밍 마(Ming Maa) 그랩 사장은 “부킹 홀딩스와의 협력을 통해, 그랩 이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동남아 지역의 온라인 여행 시장은 2025년까지 지금의 세 배 규모로 커질 것으로 보이며, 여행과 운송의 결합을 통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밍 마 사장은 “여행 업계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부킹 홀딩스가 그랩에 투자한 것은, 그랩이 O2O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장하고, 이를 동남아 전역 235개 도시에서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그랩 개요

그랩(Grab)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O2O(online-to-offline)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퇴근, 식사, 배송, 전자지갑 서비스 등 일상에서 가장 중요한 생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랩은 동남아 사람이라면 누구나 디지털 경제의 혜택을 누려야 한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차량, 음식, 택배 서비스, 모바일 결제 및 금융 서비스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랩은 현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킹 홀딩스 개요

부킹 홀딩스(Booking Holdings Inc.)(NASDAQ: BKNG)는 6개 주요 브랜드인 Booking.com, KAYAK, priceline, agoda.com, Rentalcars.com, OpenTable를 통해, 전 세계 22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의 고객들과 파트너들에게 온라인 여행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여행 서비스 기업이다. 부킹 홀딩스의 사업 목표는 고객들이 전 세계를 경험하도록 돕는 것이다.

부킹 홀딩스 홈페이지: http://Bookingholdings.com

웹사이트: http://www.Grab.com

연락처

그랩 홍보대행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즈 컨설턴츠
이화정 부장
02-739-70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