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K테크놀로지, 로드스코프8 국토교통부 규격인증시험 통과

ADAS 신제품 로드스코프8 국토부의 LDW, FCW 검사 규격 모두 만족

2018-10-29 09:30
서울--(뉴스와이어)--PLK테크놀로지(이하 PLK)의 ADAS 신제품 ‘로드스코프8(Roadscope8)’이 국토교통부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

PLK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한 ‘로드스코프7(Roadscope7)’의 후속작인 신제품 로드스코프8이 국토부의 상용차 차선이탈경고(LDW), 전방추돌경고(FCW) 검사 규격을 모두 만족시켜 규격인증시험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PLK테크놀로지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자율주행을 위한 영상인식 분야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차선이탈경고시스템을 2006년부터 현대·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ADAS 제품을 순정공급 및 에프터 마켓으로 공급하고 있다.

8월에는 카메라-레이더 센서 퓨전 시스템이 중국 LDW, FCW 검사규격(JT/T883)을 통과하고 중국 자동차 기업에 제품 공급을 시작하는 등 뛰어난 ADAS 기술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PLK테크놀로지의 전방 충돌방지 경고시스템(FCWS)은 국내외 실차평가 및 고객들의 의견을 종합한 자체 경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타사 대비 높은 인식 성능을 자랑한다.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는 기존 기술 대비 향상된 성능의 알고리즘을 적용했으며, 인공지능기술 중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결합해 보행자 인식이 향상된 기술이 로드스코프8에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영상 저장 기능도 추가돼 기존 제품과 달리 사고 시 상황 분석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PLK 박광일 대표이사는 “운전자와 보행자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ADAS 제품 개발과 함께 7월 개소한 자율주행연구소에서 레이더, 라이더 등의 이종센서 퓨전과 딥러닝 기술 개발에 집중하며 4차 산업의 혁신 속에서 자사 기술로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역할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LK테크놀로지 개요

PLK테크놀로지는 2003년에 설립된 차량용 영상인식 기반 스마트 센서 전문 업체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장비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lk.co.kr/

연락처

PLK테크놀로지 홍보대행
IR큐더스
이상호
070-5068-6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