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어르신 안전보행 다짐대회, 서울안전한마당’ 교통안전 행사 진행

교통약자의 따뜻하고 건강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실시

2018-10-26 13:40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지역본부장 김재완)은 25일(목) 서울시청광장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어르신·어린이 교통약자의 따뜻하고 건강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2017년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고령자가 42.2%를 차지하고 과반수가 보행 중에 발생하였다. 또한 전체 어린이 교통사고 1만960건 가운데 4136건이 보행 중에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에 어르신·어린이 등 교통약자가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서울지방경찰청, 서울시 등 민·관 11개 단체와 함께 ‘제1회 어르신 안전보행 다짐대회’를 진행하여 전국 최초로 △스턴트맨을 활용한 교통사고 재연 △보행안전송 합창 △교통안전 퀴즈 △교통안전 VR체험 등 다양한 어르신 보행안전 문화 조성을 위한 노인 참여·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

같은 시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함께 ‘2018 서울안전한마당’ 행사를 진행하여 △교통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등 5가지 테마 80여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했다.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는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매년 감소 하지만 어르신, 어린이와 같은 교통약자의 보행사고는 증가하고 있다며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으로 안전한 보행 교통문화 조성에 전국민이 동참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지원부
이경준
02-3498-20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