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민자통합센터, 금계초등학교와 지구마을 축제 개최

고양시 금계초등학교에서 ‘지구마을 축제’ 체험 행사 진행

경기도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 지원사업으로 실시

2018-10-26 13:30
고양--(뉴스와이어)--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가 금계초등학교와 지구마을 축제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구마을 축제는 매년 금계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배움의 싹을 틔워 지구촌 여러 나라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축제이다. 25일 금계초등학교 체육관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이 준비한 7개 나라 부스와 금계초등학교 교사들이 준비한 세계 여러 나라 놀이활동 부스가 마련되어 운영되었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8개국 결혼이민자 16명이 초등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전통 문화와 전통 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축제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만의 지도가 고구마의 모양을 가졌고, 중국의 지도가 닭 모양을 가졌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되었다며 여러 나라 놀이를 친구들과 경험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밝혔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경기도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사업으로 결혼이민자를 다문화 강사로 양성하여 경기북부 10개 지역 5000명의 아동들에게 세계 여러 나라 문화와 전통놀이를 소개하여 다문화 인식개선과 인권교육, 세계시민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세영 센터장은 “아직도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차별을 받고 학교 등교를 거부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 경기도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 사업을 통해 많은 단위학교 학생들에게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고 금계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지구마을 축제가 교육의 좋은 효과를 가져오는 것 같다”고 밝혔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개요

고양이민자통합센터는 법무부 경기8거점 운영기관이며 사회통합프로그램, 경기도 교육청 드림트리 다문화대안학교, 레인보우스쿨, 중도입국청소년 내일을 잡고 등 행복, 복지, 상담, 인권, 사회통합, 교육을 추구하며 국내 체류 이민자들의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며 사회통합을 목적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gysocinet.com/

연락처

고양이민자통합센터
박유정 본부장
031-970-30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