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국대-KISTI-한국비앤씨, 경력복귀 우수기관 선정

2018-10-26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25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 아나이스홀에서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현재 사업에 참여 중인 경력복귀 여성연구자와 활용책임자, 포함하여 총 150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경력복귀지원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 결과, 가장 우수한 평가받은 3개 기관으로 △동국대학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한국비엔씨가 선정되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었다.

우수 활용책임자와 우수 경력복귀자는 △조류환경자원연구소 이광복 과장-이수영 연구원 △성균관대학교 박재형 교수-권승리 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강태준 선임연구원-변지현 연구원이 선정되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상이 수여되었다.

시상식 후에는 우수 활용책임자 및 경력복귀자의 사례 발표와 고경력 여성과학기술인을 멘토로 한 경력복귀자들과의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R&D 복귀 및 활용에 대한 긍정적 사회문화 조성 및 우수성과 확산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이어졌다.

한화진 소장은 “미래학자들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미래를 변화시키는 키워드로 여성을 손꼽고 있으며, 올해 노벨과학상에서 여성이 두 명이나 배출된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며 “이러한 변화가 우리 사회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WISET은 향후에도 경력복귀를 원하는 여성연구자들과 이를 활용하기를 원하는 기관을 위해 지속적으로 더 나은 지원방안을 연구하여 이 사업의 성과가 극대화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