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복지부 신규공무원 교육 수행

보건복지부 신규공무원,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2018-10-25 16:51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보건복지부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규자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2018년 10월 22일부터 11월 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공직가치 함양, 보건복지 사업 이해 등의 교육을 수행한다.

이번 신규자 교육에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입소시설인 OO보훈요양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회공헌을 진행했다.

가을을 맞아 특별히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대통령 기록관’을 방문하였으며, 보건복지부 신규자 21명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활동보조 봉사활동을 수행하였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새내기 공무원으로 발령 받기에 앞서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먼저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그치지 않고 국가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임근찬 사회복지교육본부장은 “개발원은 공공기관으로서 보건복지 인재양성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넘어 국가 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사회복지교육본부 복지행정교육부
김무룡
043-710-9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