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로직, 심빌리티 솔루션즈 인수

세계 선도적 부동산 보험 청구 업무흐름 솔루션 기업 인수로 보험 영역 및 국제 시장 범위 넓혀

뉴스 제공
CoreLogic
2018-10-23 17:2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부동산 정보, 식견, 분석 및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기업인 코어로직(CoreLogic)(뉴욕증권거래소: CLGX)이 심빌리티 솔루션즈(Symbililty Solutions Inc.)(이하 ‘심빌리티’)(토론토증권거래소-벤처: SY)의 사외유통 보통주 중 자사가 이미 보유하지 않은 주식을 매입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코어로직은 심빌리티의 지분 약28%를 보유하고 있다.

2004년에 설립된 심빌리티는 손해보험업계를 대상으로 보험가입 및 클라우드 기반의 재산보험 청구 업무흐름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기업이다. 또 심빌리티는 광범위한 혁신적 기업용 모바일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네덜란드, 호주, 뉴질랜드 등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프랭크 마텔(Frank Martell) 코어로직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심빌리티는 미국 및 세계 주요 시장에서 우리의 손해보험 사업 영역을 넓혀준다. 보험 상품과 국제 시장 영역을 더 확대함으로써 미국 이외 재산보험 시장에서 수익의 최소 50%를 올리겠다는 우리의 장기적 목표에 따라 계절을 타지 않고 비주기적으로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코어로직과 심빌리티가 결합하면 재정적 이득과 상호 상승효과를 분명히 얻을 뿐 아니라 광범위하고 비길 데 없이 우수한 황금 기준의 데이터 자산, 플랫폼 및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확보한 신제품, 서비스 및 업무흐름 툴을 통해 상당히 많은 미래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다.

이어서 마텔 사장은 “심빌리티에는 뛰어난 경영진과 혁신적이고 첨단 기술 솔루션이 있어서 코어로직과 심빌리티의 결합은 모든 이해당사자들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심빌리티와 우리의 보험 사업, 지리 공간적 데이터 및 분석 역량은 물론 부동산 관련 데이터 자산을 결합하면 보험업계 고객들에게 재산 보험과 자연재해 위험 보험에 관한 새롭고 독보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보험청구를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식 매입 거래는 2018년 말 이전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거래는 심빌리티의 주주 및 옵션 보유자와 법원의 승인, 그리고 특정 제3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을 충족시키도록 되어 있다. 코어로직은 최종 계약 조건에 따라 자사 또는 계열사들이 보유하지 않은 심빌리티의 모든 사외 보통주를 주당 0.615캐나다달러(C$)에 현금으로 매입할 예정이다. 또 심빌리티의 모든 사외 스톡옵션 보유자들은 그 스톡옵션의 ‘내가격(內價格)’을 해당 원천세를 제외하고 받을 권리를 갖는다. 회사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한도대출약정(revolving credit facility)액 중 가용 자금을 사용하여 심빌리티 지분을 인수할 예정이다.

심빌리티의 지분 인수로 코어로직의 2019년 재무 실적은 1회성 통합 비용과 이연 수익 및 기타 매입에 따른 회계상의 조정액을 제외하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어로직의 이번 인수거래는 BMO 캐피털 마켓츠(BMO Capital Markets)가 재무 자문 역할을 맡는다.

코어로직(CoreLogic) 개요

코어로직(CoreLogic)(뉴욕증권거래소: CLGX)은 부동산 정보, 분석 및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기업이다. 회사가 50여 년에 걸쳐 일반인이 제공한 데이터, 기증 받은 데이터, 소유자가 있는 출처 등으로부터 확보한 데이터는 합쳐서 45억건에 달하며 이들 데이터는 부동산, 담보물 및 기타 부담(encumbrance), 소비자 신용, 차용, 위치(location), 유해 위험, 관련 성과 정보 등을 상세히 제공한다. 코어로직의 시장은 부동산 및 담보 금융, 보험, 자본 시장 및 공공 부문이다. 코어로직은 독보적 데이터, 분석, 업무흐름 기술, 자문 및 관리되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코어로직에 의존하여 성장 기회를 확인, 관리하고 성과를 향상시키며 위험성을 완화한다.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본부를 둔 코어로직은 북미, 서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relogic.com) 참조.

면책규정문/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 담긴 특정 내용은 재정적 이득 및 상호 상승효과, 성장 기회 및 신상품의 발표를 포함하여 매입 거래에서 예상했던 혜택 및 그러한 혜택을 받는 시기 등과 관련된 진술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으며, 연방증권 법규가 규정한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여기에는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에서 기술한 내용과 결과가 실질적으로 다르게 하는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돼 있다. 예상했던 결과가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기술한 내용과 다를 수 있게 하는 요인은 회사가 10-K 양식에 의해 가장 최근에 제출한 연차 보고서 I부 1A항에 기술된 위험성과 불확실성도 포함한다. 이들 추가적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소비자 금융 서비스와 공공 기록 및 소비자 데이터의 사용 관련 사항 △회사의 기술 및 성장 전략과 그것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 △회사의 다양한 채무 계약에 있는 부채 및 제약사항 등을 포함해 회사의 고객과 회사에 영향을 미치는 해당 정부 당국의 법규 및 규제 조사 정도의 변동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이를 작성한 날 현재의 것만을 기술한 것이다. 회사는 이 미래예측 진술을 발표한 날 이후에 일어나는 상황이나 사건을 반영하여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CoreLogic과 CoreLogic로고는 코어로직(CoreLogic, Inc.) 및/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해당 소유자들의 재산이다.

CLGX-F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220059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relogic.com

연락처

코어로직(CoreLogic)
미디어 문의
앨리슨 오스틴(Alyson Austin)
+1 949-214-1414
alaustin@corelogic.com
투자 문의
댄 스미스(Dan Smith)
+1 703-610-5410
danlsmith@corelog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