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프라이즈, 비저니어링2018에서 175만달러 상금의 ‘워터 어번던스 엑스프라이즈’ 대상 발표

산호초 보호 및 복구 위한 상, 최우수 경연 계획으로 선정 및 엑스프라이즈 파이프라인으로 이동 결정

뉴스 제공
XPRIZE
2018-10-23 13:5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스프라이즈(XPRIZE)가 향후 경연의 개념을 평가하기 위해 자선사업가들과 혁신가들이 모이는 엑스프라이즈 연례회의 비저니어링 2018(Visioneering 2018)에서 이번 대회의 결과를 공개했다.

대기 중에서 신선한 물을 추출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기술로 전세계 물부족 문제를 완화하는 데 목표를 둔 2년 간의 경연으로 175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워터 어번던스 엑스프라이즈($1.75M Water Abundance XPRIZE)의 대상은 스카이소스/ 스카이워터 얼라이언스(The Skysource / Skywater Alliance) 팀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비저니어링에서는 다섯 가지의 새로운 경연의 개념을 평가한 결과 산호초를 보호하고 복원하기 위한 상 ‘코럴 서바이벌(Coral Survival)을 최우수 개념으로 선정했다. 코럴 서바이벌은 엑스프라이즈 파이프라인으로 이동될 예정이다.

타타그룹(Tata Group)과 호주 원조(Australian Aid)에서 후원하는 워터 어번던스 엑스프라이즈는 2016년 뉴델리 유엔(United Nations)에서 출범했다. 캘리포니아 주 베니스비치(Venice Beach) 출신의 스카이소스/스카이워터 얼라이언스 팀은 배치가 용이하고 모든 기후에서 사용 가능하면서 리터당 2센트 이하의 비용으로 100%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대기에서 하루당 최소 2000리터의 물을 추출해야 하는 대회 기준을 충족하는 대용량 물 생성기를 개발해 대상 상금 150만달러를 받았다. 2위로 선정된 JMCC 윙(JMCC WING)은 하와이 사우스포인트(South Point) 출신으로 독창적인 기술적 접근법을 개발해 창의성을 인정받아 상금 15만달러를 받았다.

피터 디아만디스(Dr. Peter H. Diamandis) 엑스프라이즈 설립자 겸 회장은 “올해의 비저니어링은 우리의 수탁자인 에릭 허스버그(Eric Hirshberg)가 불과 5년 전에 제안한 새로운 경연 개념으로 시작된 워터 어번던스 엑스프라이즈의 시상으로 엑스프라이즈의 완전한 수명주기를 아름답게 완성했다”며 “이번 경연은 비저니어링이 참가자들이 제시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평가하고 상향투표하고 기금을 조성하며 실생활에 적용해 전환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였다”고 말했다.

또한 비저니어링 참석자들은 웬디 슈미트(Wendy Schmidt)가 후원하는 ‘코럴 서바이벌’ 상을 최우수 경연 계획으로 선정했다. 이 상 개념은 새로운 산호초 애벌레 생존율을 1백만분의1에서 1000분의1로 1000배 증가시켜 빠르게 죽어가는 산호초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아누셰 안사리(Anousheh Ansari) 엑스프라이즈 CEO는 “산호초 발표와 관련해 너무 늦기 전에 기후변화로 인해 야기되는 이 중요한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는 데 특히 많은 공감대가 형성됐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이 경연을 구체화하고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난 몇 개월 동안 올해의 상 개념을 고안해온 모든 팀들의 노고를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미래지향적인 후원자 웬디 슈미트에게 감사드린다. 그는 이러한 상의 개념을 개발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긍정적인 미래에 대한 그의 비전은 엑스프라이즈의 그것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연례 엑스프라이즈 비저니어링은 CEO, 전세계 리더, 자선가 및 기타 전문가들이 모여 3일 동안 경연 계획을 평가하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금을 지원한다. 비저니어링 2018에서 제안된 다른 상 개념으로는 킹고(Kingo)가 후원하는 오프그리드 에너지 접근(Off-Grid Energy Access), 페어택스 파이낸셜 홀딩스(Fairfax Financial Holdings)가 후원하는 자연재해예측(Natural Disaster Prediction), 가간 굽타(Gagan Gupta)가 후원하는 농민빈곤 퇴치(Lifting Farmers Out of Poverty), 토니로빈슨재단(The Tony Robbins Foundation) 및 식품 및 농업 연구재단(Foundation for Food and Agriculture Research)이 후원하는 차세대 10억명을 위한 식량(Feeding the Next Billion) 등이 있다.

비저니어링 관련 정보는 https://www.xprize.org/visioneering 참조.
워터 어번던스 엑스프라이즈 관련 정보는 https://water.xprize.org/ 참조.

엑스프라이즈(XPRIZE) 개요

501(c)(3)에서 정의하는 비영리조직 엑스프라이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경쟁 모델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글로벌 선도 기구다. 현재 진행 중인 공모전에는 루나 엑스프라이즈(Lunar XPRIZE), 2000만달러 규모의 NRG 코시아 카본 엑스프라이즈(NRG COSIA Carbon XPRIZE), 15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 1000만달러 규모의 ANA 아바타 엑스프라이즈(ANA Avatar XPRIZE), 700만달러 규모의 쉘 오션 디스커버리 엑스프라이즈(Shell Ocean Discovery XPRIZE), 700만달러 규모의 바바라 부시 재단 어덜트 리터러시 엑스프라이즈(Barbara Bush Foundation Adult Literacy XPRIZE), 500만달러 규모의 IBM 왓슨 AI 엑스프라이즈(IBM Watson AI XPRIZE)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xprize.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220057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xprize.org/

연락처

엑스프라이즈(XPRIZE)
에릭 데사트닉(Eric Desatnik) / 캐서린 쉘버트(Katherine Schelbert)
+1 310.741.4892 /+1 424.835.3127
Eric@xprize.org/Katherine.Schelbert@xpriz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