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 줄기세포 발견 공로 제임스 틸 교수에 수여

NCRM-에도가와병원, 일본 도쿄서 열린 ‘NCRM NICHE’ 행사 일환으로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 공동 수여

뉴스 제공
GN Corporation Co., Ltd.
2018-10-22 16: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니치인 재생의학센터(Nichi-In Centre for Regenerative Medicine, 약칭 NCRM)와 일본 도쿄 소재 에도가와병원(Edogawa Hospital)이 공동으로 제정한 ‘2018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Edogawa Niche Prize 2018)’가 1960년대 어니스트 맥컬로(Ernest McCulloch) 교수와 함께 줄기 세포를 발견한 제임스 틸(James Till) 캐나다 토론토대학 명예 교수에게 수여된다. (www.edogawanicheprize.org) 참조.

줄기세포 발견은 바이오과학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로 꼽힌다. 골수이식을 통해 수천명의 암환자를 살리고 명확한 치료법이 없는 여러 질환을 앓는 환자에게 희망을 제시한 전문 재생의학의 탄생 계기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NCRM은 인도-일본 합작 연구 기관으로 다양한 과학 분야의 기여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재생의학을 연구하고 있다. ‘NCRM NICHE(www.ncrmniche.org)’는 2006년부터 매년 10월 열리고 있는 창립 기념 학술 행사로 활발한 지식 습득이 이뤄지는 ‘후지오컵 퀴즈(Fujio Cup Quiz)’를 통해 해당 분야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모이고 있다. 후지오컵 퀴즈는 2016년까지 인도에서 개최됐다. 2017년 도쿄에서 열린 ‘제12회 NCRM NICHE’ 기간 중 에도가와병원 이사장인 가토 마사히로(Masahiro Katoh) 박사는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의 제정을 공표했다. 이 상은 다양한 과학 분야의 다학제간 교류를 통해 질환의 예방이나 진단, 치료를 뒷받침하는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한 의사나 과학자를 기리기 위한 것이다.

에도가와병원을 소유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진세이샤(Jinsei-sha)와 NCRM 관계자로 구성된 공동 위원회는 줄기세포를 발견한 제임스 틸 교수를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 첫 수상자로 선정했다. 부상으로는 메달과 상패, 100만엔의 상금이 주어진다.

CIHR 이식 프로그램 창립 이사인 게리 레비(Gary Levy) 교수는 캐나다 토론토대학에서 열린 ‘2018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 시상식에서 제임스 틸 교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시상식 동영상은 2018년 10월 21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8 NCRM NICHE’에서 상영되었다.

향후에는 ‘후지오컵 퀴즈 엘리트(Fujio Cup Quiz Elite)’ 학자들이 ‘에도가와 니치 프라이즈’ 수상자 후보로 우선 지명될 예정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80060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ncorporation.com/

연락처

GN 코퍼레이션(GN Corporation Co. Ltd.)
사무엘 Jk 아브라함(Samuel Jk Abraham)
info@gncorpor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