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6차산업지원센터, 대형마트에 세종6차안테나숍 개장

“대형마트에 세종6차산업상품 안테나숍 들어선다”

2018-10-19 17:23
세종--(뉴스와이어)--세종시청(시장 이춘희)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 산하 세종융복합산업(6차산업)지원센터가 세종6차산업상품 판매·홍보를 위해 19일부터 세종시 최초로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에 ‘세종6차산업 안테나숍’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안테나숍은 세종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17개 업체)의 가공·체험제품 등을 판매하는 곳으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 과정을 거쳐 제품개발에 반영하는 마케팅 활동 거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농촌융복합(6차)산업: 1차 농림업 생산과 2차 제조·가공업, 3차 체험·교육·서비스업 등이 상호 융복합을 통해 고부가가치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업

안테나숍은 소비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이마트 세종점, 홈플러스 세종점, 하나로마트 세종청사점까지 총 3곳의 대형마트 내에 ‘Shop in Shop’ 형태로 개설, 운영된다. 안테나숍이 주요 대형마트 3개소에 동시 개장하는 것은 지자체 중 처음이며 세종 내 대형마트와 지역사회의 상생협력 성과로서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농정원은 세종시의 수탁을 받아 세종농촌융복합(6차)산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테나숍과 연계하여 △소비자 품평회 개최 △상품 개선 전문가 코칭 △신규상품 발굴·홍보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농정원 세종농촌융복합(6차)지원센터는 세종농촌융복합산업 상품은 100% 국산은 물론, 지역농산물을 50% 이상 원료로 사용하여 세종을 살리는 지역밀착상품이라며 안테나숍이 세종시민과 농업·농촌 교류를 촉진하는 것은 물론 농촌융복합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