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결제 보안 향상과 데이터 침해 영향 감소 위한 토큰화에 참여한 새 파트너 공개

비자, 토큰화를 전세계 수천개의 판매업체와 수백만명의 고객들에게 확대할 20개의 새로운 비자 토큰 서비스 파트너 확보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18-10-18 14: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디지털 채널에서의 소비자 결제를 더 안전하게 하기 위한 획기적 조치로 파일 상의 신용승인(credential-on-file, COF) 토큰 신청업체들을 대상으로 비자 토큰 서비스(Visa Token Service)를 확대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애드엔(Adyen), 아시아페이(AsiaPay), 브레인트리(Braintree),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 체리 테크(Cherri Tech), 사이버소스(CyberSource), 엘라본(Elavon), 에지데빗(Ezidebit), 이웨이(eWAY), 핏페이(Fit-Pay), 기에세케 앤 데브리엔트(Giesecke & Devrient), 페이팔(PayPal), 페이스카우트(Payscout), 램버스(Rambus), 세이프차지(SafeCharge), 시큐어코(SecureCo), 스퀘어(Square), 스트라이프(Stripe), 월드페이(Worldpay), 옐로페퍼(YellowPepper) 등 게이트웨이 전표매입사 및 기술 파트너들은 상품 판매 및 결제 고객사들을 위해 파일 상의 신용 승인(COF) 디지털 결제를 토큰화할 수 있게 된다.

EMVCo 결제 토큰화 표준(Payment Tokenization Standard)을 바탕으로 개발한 비자 토큰 서비스는 개인 계좌번호와 유효기간 등 카드 소지자의 민감한 정보를 그들의 더 민감한 계정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디지털 식별자(토큰)로 대체하여 보안을 한 단계 더 높여준다. 이 서비스는 보안을 강화할 뿐 아니라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훼손된 결제 신용승인을 금융기관이 후방에서 능률적으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소비자와 상품 판매업체들의 주요 마찰을 없애 준다.

또 비자 카드 번호가 판매업체나 게이트웨이 전표매입 파트너 고유의 토큰으로 대체되어 생태계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침해를 막아주기 때문에 판매업체들은 보안을 추가적으로 보호 받는다.

안사르 안사리(Ansar Ansari) 비자 디지털 결제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전세계 수천 개의 판매업체 고객사와 수백만 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토큰화를 확대할 20개의 파트너들이 비자 토큰 서비스에 합류했다. 이는 판매업체와 파트너들이 디지털 결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혁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주는 것”이라며 “디지털 거래를 더욱 안전하게 하려는 것은 비자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이다. 이들 파트너는 비자와의 협력을 통해 카드 소지자들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하고 디지털 결제를 더 안전하게 하여 소비자들이 마찰 없는 디지털 상거래 경험을 갖도록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캄란 자키(Kamran Zaki) 애드엔 북미법인 사장은 “애드엔은 결제 생태계의 첫 번째 전표매입 업체로서 시장 내 솔루션으로 전세계 판매업체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비자 토큰 서비스를 지원하고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애드엔을 통한 비자 네트워크 토큰은 보안을 향상시키는 외에 파일에 카드를 가진 판매업체 고객사들이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고도 강제 해지 비율을 줄이고 승인 비율을 높일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월드페이의 아시프 람지(Asif Ramji) 최고 제품책임자는 “월드페이는 모든 거래를 온전하게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회사의 보안 및 토큰화 제품과 잘 통합된다”며 “비자 같은 기업과 긴밀한 관계를 맺어 모든 판매업체들에게 글로벌 규모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고객이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중요한 점은 월드페이가 비자 토큰 서비스를 시행함에 따라 판매업체 파트너들이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개별적인 인증이나 승인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비자 솔루션인 사이버소스의 안드레 마치카오(Andre Machicao) 수석 부사장은 “비자 토큰 서비스를 사이버소스 토큰 관리 서비스(CyberSource Token Management Service)에 통합하는 것은 고객사들이 새로운 디지털 상거래 경험을 갖게 하고 소비자들의 채널 전반에 걸친 참여도를 높이려는 우리의 노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들 두 서비스를 강력히 통합함으로써 상품 판매업체들이 추가적인 가치를 얻을 수 있게 하고, 특히 신용증명 생명주기 관리 측면에서 미래에 향상된 비자 토큰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단순화한다. 신용승인이 동적으로 업데이트되면 카드를 분실, 도난 또는 유효기간이 만료됐을 때 고객사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조를 피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비자가 비자 토큰 서비스를 2014년에 개시한 이래 전세계 40개 토큰 플랫폼 기반 시장에서 모바일 및 웨어러블 제조업체, 발행자 월릿(issuer wallet), 온라인 상거래 업체, 결제 서비스 업체, 전표매입업체 등을 포함한 60여 개의 토큰 신청업체가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20개의 판매업체, 전표매입 게이트웨이 및 토큰 신청업체들은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뿐 아니라 파일 상의 신용승인 거래를 통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의 보안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비자의 노력을 글로벌 규모로 지원하게 될 것이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쏟고 있으며 이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없이 전자 상거래가 급성장하도록 북돋는 촉매가 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어디서나 현금 없이 거래할 수 있는 ‘현금 없는 사회’의 꿈을 향한 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rporate.tumblr.com 및 @VisaNew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70051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쉬린 살리미(Sheerin Salimi)
+1 415-805-5923
shesalim@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