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MIA, 그룹 CEO에 얀 델라브리에르 임명

뉴스 제공
IDEMIA
2018-10-17 11:2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현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IDEMIA의 감사위원회가 사임 의사를 밝힌 CEO 디디에 라무쉬(Didier Lamouche)에 이어 후임자로 얀 델라브리에르(Yann Delabrière)를 임명하고 발표 직후부터 CEO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및 샤프란 I&S(Safran I&S) (모포) 간에 성공적인 합병으로 IDEMIA를 탄생시킨 지 1년 만에 얀 델라브리에르는 회사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높이는데 수장 역할을 맡게 됐다.

델라브리에르는 포레시아(Faurecia)에서 CEO를 맡았었고 그 다음에는 조디악 에어로스페이스(Zodiac Aerospace)에서 CEO 역할을 담당했었다. 그는 지난 2018년 1월 IDEMIA의 감사위원회 의장으로 임명된 바 있다. 그 이후로 그는 회사의 운영과 직원들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지식을 얻어왔다. IDEMIA는 그의 풍부한 국제 경영 경험으로부터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델라브리에르는 “감사위원회가 나를 신뢰해주고 중요한 직책을 맡긴데 대해 책임감을 느끼며 IDEMIA가 새로운 성장의 전기를 맞이하는 이때 회사의 지도자 역할을 맡게 되어 한없이 기쁘다. IDEMIA는 AI와 생체인식기술, 암호화기술 등을 동원하여 첨단의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신분확인 관리 및 인증, 페이먼트 보안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뛰어오를 수 있었다. 그간 IDEMIA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왔으며 회사가 이 분야의 선도주자 위치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음을 확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디디에 라무쉬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와 IDEMIA에서 도합 6년에 걸쳐 CEO직을 맡아오면서 회사를 증강현실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키울 수 있었던데 대해 무한한 긍지를 느낀다. 우리는 모두 함께 금융부문 뿐만 아니라 생체인식기술과 원격 보안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결합한 액세스 솔루션 분야에서도 중요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고 다양한 이노베이션을 상업화하는 데도 성공했다. 영업상의 높은 실적에 힘입어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와 모포를 성공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IDEMIA와 그 직원들을 위해 밝은 미래를 열 수 있었다. 이들에게 모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얀 델라브리에르 프로필

얀 델라브리에르는 고등사범학교(Ecole Normale Supérieure)와 국립행정학교(Ecole Nationale d’Administration)를 졸업하고 수학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졸업 후 첫 직장으로 공공회계위원회에서 일하기 시작했으며 그 후 대외무역부 국무조정실에서 근무했다. 그는 프랑스의 무역보험공사인 코파스(COFACE)의 재무책임자로 재직하다가 쁘렝땅그룹(Printemps Group)으로 전직했다. 1990년에 그는 PSA 푸조 시트로엥 그룹의 최고재무책임자로 근무하기 시작했고 1998년에 회사의 집행위원회 위원이 되었다. 이후 그는 같은 그룹 금융계열회사인 방크 PSA 피난스(Banque PSA Finance)의 회장 겸 CEO로 임명됐다. 델라브리에르는 2007년에 포레시아의 회장 겸 CEO로 임명된 바 있다. 그는 또한 2017년 6월에서 2018년 2월 사이에 조디악 에어로스페이스의 집행위원회 회장으로 재직했다. 그는 2004년에서 2018년 5월까지 캡제미니(Cap Gemini)의 이사회 이사로 근무했고 2012년에서 2016년까지는 소시에테제네랄(Société Générale)의 이사회 이사직을 맡았었다. 이에 더해 2017년 3월부터는 알스톰(Alstom)의 이사회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2018년 1월부터 IDEMIA의 감사위원회 의장직을 맡아왔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물리적 그리고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지불, 연결, 여행 및 투표)을 할 수 있게 하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증강 신원확인 업계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보장하며 전세계 금융, 통신, 신원확인, 치안, IoT 업계 고객들의 안전하고 인증 받고 검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및 트위터(@IdemiaGrou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50056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대행
하바스 파리(Havas Paris)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