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융합연구총괄센터, 제5회 융합연구총괄센터 콜로키움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18-10-16 14:51
충주--(뉴스와이어)--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융합연구총괄센터가 12일 오전 10 세종시 국책연구단지 A동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제5회 융합연구총괄센터 콜로키움’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인문사회기반 융합연구의 활성화를 넘어 융합연구의 활성화를 위해 융합연구자들은 어떻게 노력해야할 것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추진 방향과 개선 방향을 두 기관의 생각을 합쳐 논의했다.

특히 과학기술 중심의 융합연구뿐만 아니라 인문사회기반 융합연구의 활성화를 위하여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영희 센터장은 ‘인문사회기반 학제간융합연구 추진현황 및 활성화 방안’이라늩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 및 종합 토론이 이루어졌다. ‘제5회 융합연구총괄센터 콜로키움’을 통해서 과학기술 나아가 인문사회 기반 융합연구의 사업현황과 동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나라 융합연구의 발전 가능성을 이야기했다.

한편 융합연구총괄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콜로키움’은 융합연구의 최신 동향에 대한 소식을 공유한다. 또한 직접 대면하기 힘든 관련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최신 기술 및 산업 전망에 대한 대화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융합연구사업단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식콘텐츠연구소 개요

지식콘텐츠연구소는 녹색도서관 및 도서관공간기획사 인증기관이며 International Journal of Knowledge Content Development & Technology(영문저널) 발간 사업, 콘텐츠 및 문헌정보학 관련 각종 보고서 발간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지윤 연구원
043-840-49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