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인스에듀테인먼트 모바일 셀프가이드 크래커 운영 협약 체결

“수원화성박물관도 스마트폰으로 체험하자”

뉴스 제공
인스에듀테인먼트
2018-10-16 14:00
수원--(뉴스와이어)--수원화성박물관(관장 한동민)과 ㈜인스에듀테인먼트(대표 서봉현)가 15일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전국을 10개 권역으로 나누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이다.

인스에듀테인먼트는 2018년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1권역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인천, 파주, 수원, 화성) 관광콘텐츠 사업자로 선정되어 이미 인천개항박물관의 모바일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는 경기도 내 두 번째 서비스로 ‘SINCE 1796 화성을 완성하라!’라는 이야기에 박물관 전시물과 연계된 퀴즈와 증강현실 게임을 접목한 모바일 체험 서비스이다.

이번 운영 협약 체결로 수원화성박물관에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증강현실(AR)을 접목한 모바일체험 서비스를 가족 단위의 관람객뿐만 아니라 현장체험학습을 위한 학교 단체 관람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화성박물관 한동민 관장은 “기존의 박물관을 찾는 학생들이 더 즐겁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모바일 관람서비스로 시대에 적합한 박물관 모습을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의 전시물과 연계된 퀴즈, AR 게임을 모두 완료한 후에는 소정의 선물을 받아 갈 수 있으며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관람객에게 무료 시범서비스로 운영된다.

인스에듀테인먼트 개요

인스에듀테인먼트는 2014년 설립된 에듀테크 기업으로 학교 박물관 등 교수자가 자유롭게 스마트 수업을 설계할 수 있는 크래커(CRECCER)라는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으로 박물관, 관광지의 전시물과 증강현실 콘텐츠 및 IoT 서비스를 연계한 미션 해결 형식의 에듀관광 서비스(모바일 셀프가이드)로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현재 전쟁기념관, 독립기념관 등 다수의 박물관과 대학에서 크래커(CRECCER)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17년 전쟁기념관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을 접목한 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를 전국의 박물관 관광지로 확대하고 있다. 2018년까지 14개 기관에 모바일 셀프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원화성박물관 크래커: http://www.shcreccer.com/

웹사이트: http://www.insedu.net/

연락처

인스에듀테인먼트
교육사업부
심누리
031-242-61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