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진행

출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10-10 11:04
하모니카 재능나눔어르신들의 활동 현장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0일 --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2017년에 이어 3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 동안 45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학습지도와 문화예술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학습지도 분야는 어린이집과 도서관에서 동화구연과 아동한자지도를 실시하였으며 요양기관에서는 생활한자지도로 인지저하 동년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활동하였다. 문화예술 분야는 하모니카 두 팀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발하게 재능나눔활동에 참여했다.

사업 기간 중 기초교육 외에도 안전(심폐소생술)교육, 아동 및 노인 학대, 성희롱 예방교육, 분야별 보수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켰으며 매월 진행되는 간담회를 통하여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매회 더 나은 활동을 위해 노력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활동을 마치며 6개월 동안 나의 역할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활동이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며 활동 중 진행된 다양한 교육은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밝혔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은 신노년층이 등장하며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욕구를 근접하게 느낄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전문 봉사자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열정을 항상 응원하고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10)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 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언론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조혜진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