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2019년 ‘CEO챌린지’ 경연 발표

국제적 사례 연구 경연, P&G와의 인터뷰 통해 사업 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뉴스 제공
P&G
2018-10-05 20:15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략과 문제 해결에 적합한 적성을 입증하기 위한 사업 경연 기회를 찾고 있는 대학생인가? 만일 독창성과 대학 캠퍼스 범위를 뛰어 넘는 중요한 사고(思考) 기량을 과시하고 싶다면 프록터 앤 갬블 컴퍼니(Procter & Gamble Company, 이하 ‘P&G’)(뉴욕증권거래소: PG)의 ‘CEO 챌린지(CEO Challenge)’를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P&G는 최고 인재를 자사로 유치하는 창의적 방법인 차기 ‘글로벌 CEO챌린지(Global CEO Challenge)’ 참가 신청을 접수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몇 가지 실제 시나리오에서 학생들이 P&G 브랜드를 위해 할 수 있는 사업의 형태를 제시함으로써 사업 수완을 입증하도록 초청하는 행사이다. 웹사이트(https://www.pg-ceochallenge.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마감기한은 국가 마다 다르다.

데이비드 테일러(David Taylor) P&G 최고경영자(CEO)는 “학생들은 배운 것을 실천하는 것을 보여줄 기회를 찾고 있다”며 “CEO챌린지가 바로 그러한 것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기량을 발휘하여 P&G에서 하려고 하는 사업에 노출되기를 바란다면 이것이 그 기회”라고 말했다.
2018년에 실시된 제1회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챌린지에는 40개국에서 2만3000여명의 학생이 응모하여 대성공을 거뒀다. 2018년도 우승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여성 산업 공학도들로서 리나 후세인(Linah Hussain), 말락 무슬리(Malak Mously), 라완 바이크(Rawan Baik) 등이다. 그들은 올해 여름 신시내티에서 P&G의 데이비드 테일러CEO를 면담하고 회사의 연례 시그널 액셀러레이터 서밋(SIGNAL Accelerator Summit)에 참석했으며 P&G로부터 채용 제안을 받았다.

이제 시작되는 2019년 챌린지에서는 세계 최대 면도용품 브랜드인 질레트(Gillette)를 위한 사업 사례 연구를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지방, 지역 및 세계 차원의 사례 연구 등 3회에 걸쳐 경쟁을 벌인다. 지방 및 지역 차원의 사례 연구에서 학생들은 P&G에 관한 실제적인 사례 연구를 실시하여 사업 전략을 수립하도록 돼 있다. 세계 차원의 연구에서는 회사의 CEO로 가정하여 결정을 내려야 하는 사업 시뮬레이터로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학생들을 위한 것은 무엇인가?

· P&G와 실제 사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터뷰를 진행해 채용 제안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지역 차원의 결선이 열리는 장소와 세계 차원의 결선이 열리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로 가는 모든 여행비용을 부담한다.

· 공식 우승자들은 P&G의 신시내티 본사로 초청되어 회사 경영진 및 데이비드 테일러 CEO를 면담한다.

세계 차원의 결선은 두바이에서 2019년5월20~24일 열릴 예정이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 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180055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P&G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프 르로이(Jeff LeRoy,)
+1 513-983-0466
Leroy.jh@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