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신소재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친환경 신소재 활용한 신사업∙R&D 아이디어 11월 14일까지 모집… 상금, 제품개발비 등 혜택

신소재 분야 유망 연구기관 및 창업∙중소기업 발굴 지원,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대

서울센터 “신소재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

2018-10-08 09: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 이하 서울혁신센터)가 CJ와 함께 소재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신소재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친환경 신소재 관련 신제품 아이디어와 구현 기술을 보유한 연구팀 및 창업·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하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상생혁신 프로젝트다.

서울혁신센터는 11월 14일까지 CJ제일제당에서 개발중인 신소재 물질을 활용해 실제 적용 가능한 제품의 신사업·R&D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여기서 선발된 팀들은 CJ제일제당, CJ올리브네트웍스, CJ대한통운의 사업화 멘토링을 포함해 과제 수행을 위한 교육 기회가 주어지며 최종심사를 통해 선발되면 상금, 제품개발비, 독점사업권 등의 혜택을 받는다.

또한 관련 공모전 설명회가 10월 10일부터 3일간 서울, 포항, 대전혁신센터에서 시행되며 이후 서울, 지방에서 각 1회씩 추가로 실시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공모전 소개, 신소재 체험, 샘플 수령방법 안내 및 Q&A 등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을 CJ와 공동주관한 서울혁신센터 한정수 센터장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파트너 기업인 CJ를 연계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유망 연구팀·중소기업을 발굴하며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CJ와 서울혁신센터가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 우수한 스타트업의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하는 등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혁신센터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의 우수한 창업·혁신 생태계를 민간 주도로 연결하는 ‘창업·혁신 네트워크 허브’로써, 민간 창업·혁신 네트워크의 자발적 협력모델을 구축하고, 서울의 창업지원역량을 활용하여 전국 혁신센터와 협력하여 창업문화를 확산하며 서울시 및 CJ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도시 생활 스타일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CJ 신소재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홈페이지: http://spectory.net/ccei/cjcontest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seoul

연락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대행
스펙토리
이지은 대리
02-6953-1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