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아로마테라피로 환절기 건강관리 특강

에센셜 오일로 일상생활 속 호흡계, 비염 건강관리

2018-10-02 14:24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 대표 최승완)는 기업, 각급학교, 단체에서 ‘호흡계 건강관리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찬 바람이 불면서 알레르기 비염 증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코 속이 간질간질하고 시큰거리고, 쉴새 없는 재채기와 콧물, 코막힘, 그리고 두통과 눈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환절기에 더욱 심해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이 심한 경우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우선이다.

일상생활에서는 방향성 약용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하여, 호흡계 건강과 환절기 비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김윤경 교육실장(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은 “아로마테라피로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라벤더, 카모마일 오일을 적용하면 코막힘, 두통 완화와 면역계 강화 효과가 있다”며 “IACC건강관리 특강에서 호흡계에 효과적인 에센셜 오일, 아로마테라피의 활용법을 배우고, 심신안정을 위한 아로마 손마사지와 흡입법 실습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일상 속에서 호흡계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머그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눈을 감고 증기와 함께 그 향기를 흡입하면 코막힘과 두통이 완화되고, 상쾌한 향기가 머리를 맑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며, 비강과 부비강에 살균효과와 가래와 점액의 배출을 돕는다. 외출 시에는 티슈나 손수건에 에센셜 오일을 1~2 방울 떨어뜨려 갖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마다 오일향을 흡입하거나, 에센셜 오일을 넣은 롤온을 바르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호흡계 건강관리,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특강을 신청할 기관, 기업이나, 아로마건강관리전문가인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 과정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나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