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업체 Tribe Builder Media 창업자인 다니엘 사브리나, CIO 선정 주목할 만한 여성 창업가 20인에 선정

월가 유명 투자자에서 창업과 PR 지원사인 Tribe Builder Media 설립자로 변신한 사브리나, CIO.com 선정 ‘2018년 주목할 만한 여성 창업가 20인’ 리스트에 등재

뉴스 제공
Tribe Builder Media
2018-09-28 17:35
뉴욕--(뉴스와이어)--Tribe Builder Media 창업자인 다니엘 사브리나(Danielle Sabrina)가 CIO.com이 선정한 ‘2018년 주목할 만한 여성 창업가 2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1987년 처음 만들어진 CIO.com의 여성 기업인 리스트는 IT 분야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사브리나는 의료 테스트 기술 기업 EverlyWell의 창업자인 줄리아 테일러 칙(Julia Taylor Cheek), 이벤트 업체 Techweek 창업자인 아만다 시뇨렐리(Amanda Signorelli), 여성 기업인 지원 시스템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SheWorx 창업자 리사 왕(Lisa Wang)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이들은 지난해 CIO 2017 리스트에 선정된 반면 올해 처음 이름을 올린 사브리나는 13위로 이들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사브리나는 “이번에 리스트에 선정되어 무한한 영광이다”며 “인생을 살아오면서 창업 정신을 항상 원동력으로 삼아 왔는데, 특히 내가 거둔 성공의 상당 부분은 과거에 만났던 다양한 멘토들이 기여한 바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사브리나는 “언제나 다른 업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미디어 PR 에이전시를 설립하면서 그것이 가능해졌다”며 “창업 초기 단계에 있는 창업자들에게 조언하자면 영업과 수익성 구현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너무 디테일에만 몰입하지 않는다면 점차 안정된 형태로 기업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미 혁신적 리더십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는 사브리나는 불과 19세의 나이에 월가 최연소 주식 트레이더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금융 계획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구축한 후 2008년 Tribe Builder Media를 창업했다. 올해 초에는 공동 창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위해 4000만달러 가량을 조달하기도 했다. 현재 사브리나와 소속 직원들은 보스턴에 3번째 사무소를 설립하기 위한 작업에 한창이며 곧 아시아 지역에 4번째 사무소를 만들 계획이다.

사브리나는 이처럼 자신의 기업 규모를 확장하는 일 외에 여성 창업자들의 권익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본인의 시간과 돈, 자원을 투입해 여성이 운영하는 소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사브리나의 에이전시는 2019년 말에 소수인종 기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론칭해 지역사회 개발을 도울 계획이다.

사브리나는 수년간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면서 고위급 클라이언트와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신임을 얻었다. 또한 유명 연예인들 역시 사브리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양성하고 자본을 조달하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사브리나의 전략과 인사이트는 클라이언트들이 Inc 500, Forbes Next Billion Dollar Startup, Entrepreneur 360 등 각종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최근에는 Forbes Agency Council 회원으로 위촉되었으며 Forbes, Entrepreneur, Inc. 등 유명 잡지에도 사브리나의 각종 활동이 기사로 게재되기도 했다.

미성년자 판매를 제한할 수 있는 주류 배달용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인 The Aclyd Project 창업자 제시카 콘트레라스(Jessica Contreras)는 “사브리나와 에이전시 덕분에 지금과 같은 사업적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새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PR을 의뢰한 적이 있는데 10일 만에 메이저 경제 매체에 기사화가 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전통적 형태의 금융 노하우와 핀테크, 블록체인,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능숙한 이해도를 겸비한 사브리나는 이제 ‘가상화폐의 여왕’으로도 불리고 있다. 사브리나는 다수의 ICO와 토큰 판매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분야에 특히 역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가 각종 규제 환경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각종 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올바른 협력사와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융 블록체인 신생 업체의 공동 창립자이기도 한 사브리나는 가상화폐 분야 투자자들을 지원 중이다.

연락처

Tribe Builder Media
Sharde Brown
92936789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