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BI, 첫 웰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참가자 명단 발표

새로운 패스웨이가 건물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2018-09-28 16:2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IWBI™)가 신축 또는 기존 빌딩 및 임대 공간에 대한 웰 인증 과정(WELL Certification™)을 대폭 간소화한 웰 포트폴리오(WELL Portfolio™) 프로그램에의 첫 참가자 명단을 25일 발표했다

웰 v2(WELL v2™) 파일럿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개된 웰 빌딩 표준(WELL Building Standard™ 또는 WELL™)은 건물 소유주, 개발업자, 임차인들이 부동산 자산에 대한 건강 및 웰빙 관련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빌딩 업계에서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이에 부응한 것이다.

이번 발표는 IWBI의 웰 빌딩 표준의 두 번째 업그레이드 판인 웰 v2의 출시 직후에 이뤄진 것이다. 첫 번째 버전에는 없었던 웰 D&O(WELL D&O™) 지정을 받기 위해 과정을 추가함으로써 전체 자산 분야에 걸쳐 정책, 프로그램, 조달 가이드라인 등에 초점을 맞춰 포트폴리오 프로젝트가 보다 간소화된 방식으로 웰 인증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했다. 웰 포트폴리오 패스웨이(WELL Portfolio Pathway)는 건물 소유주들이 WELL 인증 획득을 목적으로 생각하는 대신 지속적인 과정으로 생각하도록 하고 장시간에 걸쳐 진전상황을 계속 모니터링 하면서 포트폴리오에 대한 점차적인 개선을 하도록 조언하고 있다.

한편 유럽, 북미주, 호주, 아시아 지역의 임차인, 개발업자, 투자자들은 모두 웰 포트폴리오 패스웨이를 추구하는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 중 다수는 개별 건물에 대해 웰을 이미 활용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같은 종류의 가치와 증거 기반의 높은 성능을 원하고 있다. 이는 사람들의 건강과 웰빙의 규모를 확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라운드테이블 행사와 전문가 중심의 토론, 이해당사자 참여가 있은 후에 전세계에서 모인 조직들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건물들로 구성된 샘플 포트폴리오를 파일럿 프로젝트로 개시하는데 높은 결의를 보였다. 파일럿 과정을 통해 웰 포트폴리오 패스웨이를 개발한다는 이들의 접근법은 얼리어답터나 나중에 참여하는 업체들 모두에게 즉각적이고도 눈에 보이는 혜택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조직들의 명단 일부는 다음과 같다.

바클레이즈(Barclays)
브랜디와인 리얼티 트러스트(Brandywine Realty Trust)
CBRE 글로벌 인베스터 및 CBRE(CBRE Global Investors and CBRE)
차터 홀(Charter Hall)
포레스트 시티 리얼티 트러스트(Forest City Realty Trust)
그로(Gro)
인베스타(Investa)
JLL 아시아 퍼시픽(JLL Asia Pacific)
렌드리스 매니지드 오스트레일리아 프라임 프로퍼티 펀드(The Lendlease managed Australian Prime Property Fund, APPF) 코머셜
마이론 콘스트럭션(Miron Construction Co., Inc.)
프로로지스(Prologis, Inc.)
쇼 인더스트리(Shaw Industries)
SL 그린 리얼티 코퍼레이션(SL Green Realty Corp.)

IWBI의 CEO 겸 회장인 릭 페드리찌(Rick Fedrizzi)는 “전세계 부동산 업계 지도급 인사들 사이에서 웰 포트폴리오 패스웨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는 것은 우리 빌딩 표준을 사람들의 건강과 웰빙을 높이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것이다. 기업 조직들은 효과적인 변화가 대규모로 이뤄질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으며 바로 이것이 우리 이니셔티브 배후에 있는 가장 큰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페드리찌 회장은 또한 포트폴리오 상의 다수 빌딩에 대한 웰 특성을 단계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으며 건물 소유주와 임대주들이 웰 인증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더 높은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웰 포트폴리오 패스웨이 프로젝트는 각자의 빌딩 포트폴리오의 필요에 맞춘 주문형 스코어카드를 부여 받으며 이를 통해 장기간에 걸친 포트폴리오 개선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건물 소유주들은 건강 및 웰빙과 관련된 빌딩 실적을 자신의 포트폴리오 내에 있는 건물들이나 유사한 특성을 갖는 다른 건물들과 비교하는 등 벤치마킹도 가능하게 된다.

건강과 환경 지속가능성은 항상 깊이 관련되어 있으므로 웰 빌딩 표준은 주요 글로벌 그린 빌딩 표준과도 호환성이 있도록 설계되었다. LEED, BREEAM, 그린스타(Green Star), 리빙빌딩 챌린지(Living Building Challenge) 등 그린 빌딩 표준을 이미 채택한 개발업자나 부동산 매니저들은 웰 인증 빌딩이 제공하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페드리찌 회장은 "건물 소유주가 임차인들에게 보다 매력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임대공간의 경쟁력을 차별화하고자 하는 경우든 아니면 회사가 기존의 임차인을 계속 유지하든지 새로운 임차인을 찾는 경우든, 직원들의 생산성을 향상하거나 의료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경우든, 직원들의 건강을 보다 낫게 하고 생산성을 더 높이는 것은 단 한 차례의 투자로 건물 상태를 개선시키는 비용에 비해 훨씬 높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웰의 입증된 성과는 건물 소유주와 임차인 모두에게 즉각적이고도 눈에 띄는 건강 향상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이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선택이 되고 있다.

참가자 발언 인용

SL 그린(SL Green)의 지속 가능성 담당 수석부사장 겸 책임자인 로라 불제이(Laura Vulaj)는 “SL 그린은 15개 건물에 걸쳐 인증과정을 간소화시켜 주는 USGBC의 LEED 볼륨 프로그램을 통해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웰 포트폴리오를 통해서도 같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는 현재 웰 프로그램을 미드타운 맨해턴의 One Vanderbilt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이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얻은 교훈을 다른 빌딩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빌딩 사용자들의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키는데 IWBI와 힘을 합쳐 우리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JLL 아시아 퍼시픽(JLL Asia Pacific)의 에너지·지속가능성 서비스 담당 책임자인 매튜 클리포드(Matthew Clifford)는 “JLL 아시아 퍼시픽은 우리가 보유한 부동산 자산의 상태를 추적하는 웰 포트폴리오 파일럿을 시행하고 고객사들의 건강과 웰빙을 관리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새로운 분석 툴은 빌딩 환경에서 건강과 웰빙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직원들과 고객,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건강을 선사할 수 있는 높은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인베스타(Investa)의 기업 지속가능성 담당 총지배인인 니나 제임스(Nina James)는 “인베스타는 우리 임차인들이 성공적인 직장을 만들고 기업의 성공을 기하는데 건강과 웰빙이 가장 중요한 요건이 된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패스웨이는 우리가 웰 v2 스코어카드를 통해 최상의 건강 및 웰빙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베스타는 세계적인 기업조직들과 함께 기존 건물들의 웰 솔루션을 같이 만들어나가는 이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프로로지스(Prologis)의 글로벌 건설 및 개발 서비스 담당 전무이사인 그랜트 스티븐스(Prologis)는 “직원들의 건강과 웰빙을 빌딩 디자인에 결합시키는 웰 포트폴리오 파일럿 프로그램에 우리가 참여한 것은 환경 청지기 정신, 사회적 책임, 기업 지배구조 개선 등을 강조하는 우리의 철학과 잘 맞아 떨어진다. 최고로 지속 가능한 디자인 표준에 따라 지어진 건물은 고객과 우리 회사를 위해 운영 비용을 절감해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웰빙과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호주의 렌드리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Lendlease Investment Management)의 전무이사인 조쉬 맥허치슨(Josh McHutchison)은 “전세계적으로 투자자들이 선량한 기업시민으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 리스크를 감안한 수익률을 따지고 환경 및 사회적 성취결과도 적용하는 추세가 일고 있다. 웰빙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일하고 싶어하는 직장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 되고 있으며 임차인들은 최고 능력을 갖춘 직원들을 뽑아 장기적으로 채용하는 방법으로서 웰빙을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쇼(Shaw)의 지속가능성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잔 파리스(Susan Farris)는 “우리가 거주하고 일하며 놀고 배우고 병을 낫게 하는 공간은 우리 삶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런 공간의 디자인과 여기에 들어가는 각종 제품들은 우리가 매일 같이 어떻게 움직이는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지난 20년에 걸쳐 요람에서 요람까지의 디자인 철학을 적용하는 것을 통해 우리는 이 분야에 상당히 많은 초점을 맞춰왔다. 웰 포트폴리오에의 참여는 빌딩 내 환경에서의 건강과 웰빙에 우리가 얼마나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다수의 우리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안전하고 건강한 직장에서 사람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더 많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 개요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IWBI)는 빌딩과 커뮤니티를 사람들이 보다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시키는 글로벌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웰 v2 파일럿 프로그램은 최근에 공개된 웰 빌딩 표준이며 이는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 벤치마크를 지향하는 지역단위의 평가 시스템인 웰 커뮤니티 표준 파일럿 프로그램과 동시에 시행되고 있다. 웰은 빌딩과 커뮤니티, 그리고 여기에 속한 모든 것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개선이 되고 그런 개선이 우리의 건강과 웰빙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IWBI는 웰 AP 자격증과 관련 연구, 교육자료의 개발, 건강 및 웰빙을 개선하는 정책을 주창하는 방식으로 웰빙 커뮤니티를 발전시키고 있다. 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5006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llcertified.com/

연락처

인터내셔널 웰 빌딩 인스티튜트(The International WELL Building Institute)
제이미 마토스(Jamie Matos)
+1 516.941.7176
jamie.matos@wellcertifi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