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신나는 서울 쿱투어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은 2018년 9월 14일 <신나는 서울 쿱투어>를 개최했다.

<신나는 서울 쿱투어>는 신나는조합,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가 공동주관한 협동조합 탐방 프로그램이다.

<신나는 서울 쿱투어>는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청년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탐방을 통해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고 신나는 조합은 밝혔다.

행사는 △경희대학교소비자생활협동조합 탐방 △성북구 소재 협동조합(협동조합 성북신나, 청소년의 숲 사회적협동조합)탐방 및 공예체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신나는 서울 쿱투어를 통해 다양한 협동조합의 생생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협동조합이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나는조합은 10월 17일 <신나는 서울 쿱투어 행사>를 다시 한 번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 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연락처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홍보팀
유경희 주임
070-7602-42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