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90석 규모 Q400 항공기 첫 생산분 스파이스젯에 인도

스파이스젯, Q400 항공기의 수익성 향상 잠재력을 활용할 첫 항공사

뉴스 제공
Bombardier
2018-09-23 09:27
토론토--(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90석 규모 Q400 항공기 첫 생산분을 인도했다고 밝혔다. 항공기는 90석으로 좌석 배치를 확장한 이 기종의 최초 운영사인 인도 항공사 스파이스젯(SpiceJet Limited)에 인도되었다.

아자이 싱(Ajay Singh) 스파이스젯 회장 겸 사장은 “90석 규모 Q400 항공기를 보유 기단에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추가된 좌석과 향상된 성능을 통해 운영비를 대폭 절감하는 한편 소형 항공기 노선 시장이 요구하는 니즈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Q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토드 영(Todd Young) 부문장은 “90석 규모 Q400 항공기 첫 생산분을 인도한 것은 고객사들이 소형 항공기 노선 시장 내 운송률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Q시리즈 터보프롭 프로그램을 강화하고자 하는 봄바디어의 적극적 노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밝혔다.

영 부문장은 이어 “Q400 항공기 기능 향상을 위해 최근까지 끊임없이 노력해 온 임직원 여러분과 공급 업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한 우리 고객사이자 프로그램의 지속적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을 아끼지 않은 스파이스젯에게도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콜린 볼(Colin Bole)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상용 항공기 부문 부사장은 “이번 항공기 인도는 Q400 항공기 프로그램에 중요한 이정표라 할 수 있다. 90석 확장 옵션은 곧 터보프롭 기종이 수익성 향상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볼 부사장은 또한 “승객 수송 능력을 확장함으로써 기존 Q400 항공기 기본형과 비교해 좌석당 운송 비용이 15% 줄어들게 되는데, 이는 곧 각 항공사에 엄청난 혜택으로 작용한다. 스파이스젯이 최초 운영사로써 앞으로 터보프롭 기종의 독보적인 기능과 생산성을 드러내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스파이스젯(SpiceJet Ltd) 개요

인도의 인기 항공사인 스파이스젯은 인도인들에게 보다 저렴한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54개 노선을 대상으로 일평균 412건의 운항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국내 노선은 47개, 국제 노선은 7개를 갖추고 있다. 또한 36대의 보잉 737NG 모델과 22대의 봄바디어 Q400 기종을 보유하며 항공 여객 네트워크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스파이스젯 보유 기단 가운데 상당수는 인도에서 가장 여유로운 공간의 이코노미 클래스석 서비스인 SpiceMax를 추가 옵션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스파이스젯은 이와 함께 SpiceXpress라는 브랜드명으로 인도 전역은 물론 해외 노선에 걸쳐 원활한 연결성과 적시성, 효율성을 공급하는 항공 화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도 항공사 가운데 최초로 엔드투엔드 화물 서비스를 제공 중인 스파이스젯의 화물 수송기단은 보잉 737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다. 인도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스파이스젯은 US-India Strategic Partnership Forum Leadership Award(아자이 싱 회장 수상), Global ‘Low-Cost Leadership Award’(런던에서 열린 Airline Strategy Awards 2018에서 아자이 싱 회장이 수상), ‘BML Munjal Awards 2018’(학습 및 개발을 통한 사업 우수성 부문), ‘Best Domestic Airline’ Award(Wings India 2018), Ernst & Young 주관 ‘EY 올해의 기업인 2017(Business Transformation 부문), 아시아태평양항공센터(CAPA) 회장이 수여하는 공로 훈장(2016 회계연도 실적 전환 공로), , ‘Asia’s Greatest Brands - 2016‘, ‘Global Asian of the Year Award’, ’Asia‘s Greatest CFO 2016’ (싱가포르에서 열린 AsiaOne Awards), ‘World Travel Leaders Award’(WTM London), ‘Best Check- in Initiative’(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Future Travel Experience 글로벌 어워드), ‘Best Domestic Airline’(ASSOCHAM International Conference & Awards(Civil Aviation & Tourism)) 등 각종 상을 수여 받았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스파이스젯 도장을 입힌 Q4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 에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CA Media Hub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스젯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piceje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해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Q400, Q Series는 Bombardier Inc.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Head of Communications and Public Relations
Nathalie Siphengphet
+1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