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9학년도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홍천농고·충북생명산업고·호남원예고 2019학년도 신입생 250명 모집
"첨단 농업을 이끌 청년 창업농의 꿈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에서 이루세요"
세종--(뉴스와이어) 2018년 09월 20일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미래농업을 선도할 청년 창업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9학년도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래농업선도고교는 현장실습 위주의 농업직업교육을 실시하여 졸업 후 영농에 종사할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농업 고등학교’다.

교육과정은 전체 이수단위(204단위)의 70%를 전문교과(실험·실습 비중 70% 이상)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내년부터는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미래농고 에서만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도제식 실습 교육과정인 실습 학년제*가 도입된다.

* 실습학년제: 주 단위로 3일은 현장(농가) 인턴쉽과 2일은 교내 교육으로 운영하는 도제식 교육과정

또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 방학기간을 활용한 국외연수, 영농창업 특화 전문교육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전공분야와 연계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미래농업선도고교의 신입생에게는 입학금, 수업료, 현장실습비, 기숙사비 등 학비와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외 연수비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미래농업선도고교인 홍천농고, 충북생명산업고, 호남원예고의 모집전형과 전형방법이 각각 상이하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강원도 홍천농업고등학교는 10월 4일(목)부터 12일(금)까지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원예과(채소원예, 과수원예, 화훼원예) 3학급과 동물자원학과(한우사육, 돼지사육, 가금사육) 1학급으로 총 80명(4개 학급)을 선발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나누어 실시하며 면접은 자기소개, 학생 영농의지(심층면접), 실습수행능력을 평가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보은에 소재한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의 원서 접수는 10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채소경영과, 과수경영과, 화훼경영과, 특용원예과, 4개 과로 총 80명을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교과 성적, 출석·봉사 점수와 영농기반 등과 관련된 활동, 농업관련 자격증 및 면접 등을 통한 영농의지를 평가하며 별도의 시험은 치르지 않는다.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호남원예고등학교는 10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특별전형으로 원예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90명(5개 학급)으로 서류심사, 내신 성적, 심층면접, 영농설계 계획서를 평가하여 선발하고 전형분야는 크게 지역농협 추천 인재, 농업기술센터 추천 인재, 가업승계 인재, 미래농업 인재, 총 4분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이번 신입생 모집은 지역제한이 없는 전국단위 모집이며, 뚜렷한 영농의지가 중요한 선발요소라며 앞으로 농산업분야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전문기술과 경영교육을 통해 첨단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 창업농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은 농식품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교육, 농촌가치 및 우리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스마트팜 등 ICT기술을 농업 현장에 반영하는 정보화 사업, 귀농·귀촌과 국제통상·협력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언론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2019학년도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신입생 모집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