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 규모· 범위 및 다양성 확대

뉴스 제공
IBC
2018-09-20 16: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2018이 올해 행사를 마무리했고 여기에는 5만5884명이 참가해 다시 한번 매우 성공적인 한 해가 됐다.

올해는 다수의 새로운 사업을 전개했을 뿐 아니라 전시 공간이 작년 보다 667평방미터가 더 넓어졌고 컨퍼런스 참가자가 14% 증가했다. 숫자가 증가한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트의 다양화로서 컨퍼런스의 여성 발표자 비율이 14%에서 37%로 증가했다.

IBC국제영예상(International Honour for Excellence)에서는 사상 최초로 올해 여성 수상자가 나왔다. 수상자는 50년 전에 세계적 현상을 묘사한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의 공동 제작자인 조은 갠즈 쿠니(Joan Ganz Cooney)로서 그의 트로피는 그 스트리트에서 가장 오래 산 주민 중 한 사람인 어니(Ernie)가 대신 받았다.

IBC앱(IBC App)은 협력상대 연계 플랫폼 상에서 이뤄진 상호작용이 9만1000건을 넘어서 명실상부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IBC는 네덜란드에서 컨벤션이 열린 며칠 동안 트위터를 통해 1억8500만 번 노출(impression)되고 비디오가 25만 번 시청되어 최대 관심을 보였다. 또 현재 IBC365사이트의 구독자가 5만5000여명이고 실제 이용자가 월평균 4만9000명 되는 등 연간 기준으로 볼 때 IBC의 참여도가 높아졌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최고경영자는 “박람회(show)는 첫째도 참여, 둘째도 참여, 셋째도 참여가 중요하다. 거의 모든 분야 통계 수치가 높아졌으며 재 예약건수가 작년 수치를 앞질렀다. IBC는 단순한 박람회 이상의 행사로서 우리는 판매대에서 올린 수익, 컨퍼런스 참석 정도, IBC365 시청률 등을 포함한 다수의 데이터 중심의 통계를 개발했으며 이러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IBC의 장기적 성공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조직 업무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서 크림프CEO는 “올해의 모든 사업은 최고 지성과 독창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한자리에 모아 인맥을 형성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게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모든 의사소통은 비디오와 오디오로 이뤄지므로 IBC는 미디어, 기술(IT) 및 오락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새롭게 관심을 집중시킨 것은 업계 전반을 대표하는 사람들로 구성되고 영국 채널(Channel) 4의 키이스 언더우드(Keith Underwood)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위원장을 맡은 새로운 콘텐트 운영 그룹이다.

제이시카 랩시왈라(Jaisica Lapsiwala) IBC 콘텐트 부문 총괄은 “IBC는 올해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여 산업 생태계의 변화를 반영할 뿐 아니라 업계의 미래 진로를 여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그 결과 IBC 2018년 에디션에 대한 참여도가 높아지고 다양화됐다. 그 하나의 예가 알 자지라(Al Jazeera)의 자흐라 라술(Zahra Rasool), 엔데몰(Endemol)의 피터 샐먼(Peter Salmon), WPP의 린제이 패티슨(Lindsay Pattison) 등 제작, 기술 및 사업 부문 책임자들이 연단에서 발표한 글로벌 게임체인저(Global Gamechangers)의 날이다. 업계를 변혁시키는 첨단 기술이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시종일관 계속됐다. 싱귤러(Singular) DTV의 킴 잭슨(Kim Jackson)이 기조 연설을 하고 그룹 미디어(Groupe Média) TFO의 에릭 미놀리(Éric Minoli) 같이 이미 그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논문이 발표된 블록체인(Blockchain)이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IBC는 컨퍼런스와 함께 초청 기반의 경영인 포럼을 3회 주최했다. 리더스 포럼(Leaders’ Forum)에서는 통합, 인수 및 협업 후에 생태계에 새로 일어나는 변화를 고려하면서 산업계의 미래를 논의했다. 사이버 보안 포럼(Cyber Security Forum)에서는 위협뿐만 아니라 거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검토했다. 올해 프로그램에 처음 추가된 포럼은 통신 및 미디어 혁신 포럼(Telco and Media Innovation Forum)으로서 여기에서는 미디어와 통신 사이의 경계가 희미해지는데 따른 문제에 대해 활발한 토의가 이뤄졌다.

IBC는 다시 한번 빅 스크린(The Big Screen)에서 기교(craft)와 기술의 교차점을 검토하는 자리가 됐다. 이 세션에서는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의 효과와 애니메이션 수작(秀作)인 ‘인크레더블2(The Incredibles 2)’를 논의하면서 픽사(Pixar) 스튜디오의 도미닉 글린(Dominic Glynn)을 깊이 있게 검토하고 원작 영화가 제작된 후 14년 동안에 일어난 변화를 논의했다.

미래 존(Future Zone)은 향후 5년 후에 인기 높은 작품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연구원과 학술 단체들이 발표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언제나 IBC의 분주한 부문이 되고 있다. 올해는 IBC의 소유주 중 하나인 IABM이 아이디어를 더 상세하게 설명하는 규칙적인 단계로 이뤄진(rolling) 프로그램을 발표한 무대가 추가됐다.

IBC빅 스크린(IBC Big Screen), IABM 퓨처 트렌즈 시어터(IABM Future Trends Theatre), 콘텐트 에브리웨어 허브(Content Everywhere Hub)뿐 아니라 연출된 발표와 확대된 현장 회의 구역은 전시회 기간 동안 전시 스탠드의 공통적 특성이 되어 가고 있다. 로저 손튼(Roger Thornton) IBC 전시위원회 위원장은 “업계가 각기 다른 기능을 취급하는 대형 박스에서 콘텐트 공급사슬 전체를 아우르는 소프트웨어 기반 분야로 이동함에 따라 판매업체들이 IBC에서 제품과 기술을 발표하고 방문자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 변화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현재 방송과 미디어 업체들이 이처럼 빠르게 변혁되고 있는 미디어 시장에서 앞서 가는데 필요한 민첩성과 신축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확보하기 위한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 이 때문에 스탠드에 대화면 발표 장치를 설치하고 협업을 바로 시작하기 위한 협의를 할 수 있는 넓은 회의 구역을 사용하는 기업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IBC2019는 9월12일(목) 컨퍼런스 세션으로부터 시작해 9월17일(화) 전시회가 종료될 때까지 개최된다.

IBC 개요

IBC는 170여개 국가에서 5만5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여개의 업계 선도적 공급업체들이 첨단 기술을 공개하는 전시회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및 기술 전시회이다. IBC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시회와 컨퍼런스 이외에 IBC Daily, IBCTV 및 IBC365도 아우르고 있다.

IBC365는 통찰력 있는 백서, 상호 심사 기술 논문, 인기 있는 웨비나 및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와 함께 유수의 산업 저널리스트들로부터 얻은 관심이 높은 주제와 핵심 동향에 관한 통찰력과 의견을 연중 계속 제공하고 있다.

IBC2019 일정

컨퍼런스: 2019년 9월 12~16일
전시: 2019년 9월 13~17일

IBC2019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90053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버블 에이전시(Bubble Agency)
루이즈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