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foid, Liquinex와 정수 솔루션 공급 위해 파트너십 체결… 업계 선도적인 MESOGRAF™ 그래핀 기반 여과기술 GPURE 활용 방침

뉴스 제공
Grafoid
2018-09-20 14:45
오타와--(뉴스와이어)--Grafoid Inc.(GRAFOID)가 혁신적인 MESOGRAF™ 그래핀 기반 여과기술을 이용해 상업용 수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폐수공학에 특화된 Liquine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발표했다.

수자원 고갈과 산업화가 빨라지고 부동산 개발이 증가하면서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이는 전 세계에 확장 가능한 수처리 솔루션이 필요한 실질적 이유를 보여준다.

이 밖에 각 정부가 수처리 및 처분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등 다른 요인까지 더해진 결과, 전 세계 수처리 솔루션 시장은 2017년~2027년 동안 연평균 7.4%의 증가율을 기록할 전망이다*.

* http://bit.ly/2OKU0cs

GPURE의 그래핀 기반 여과 제품은 상업적 수요에 맞춰 확장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산업용으로 적합하며 음료수 농축, 원유/물 혼합물 및 바이오 연료 처리, 산업용 폐수 처리처럼 역삼투(RO) 카트리지로 농축액을 정화하려고 할 때 오염되기 쉬운 틈새 분야에도 알맞다.

기존 여과 방식에 쓰이는 물질(활성탄, 비석, 응집제 등)은 폐수에 함유된 다양한 종류의 오염물질 혼합물을 처리하기에는 ph민감도, 효율성, 회복 가능성 면에서 분명한 한계를 갖고 있다. 반면 MESOGRAF™ 그래핀은 면적이 넓고 작용기를 조정할 수 있는 2D 물질로, 다양한 오염물질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한 흡착 작용과 재활용성을 구현한다.

Grafoid 엔지니어링 매니저인 키란 망가(Kiran Manga) 박사는 “그래핀 파생물로 설계된 MESOGRAF™ 표면은 산업 고객사들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직물과 가죽 제조업계의 오가닉 염료 제거 요청 또는 광석 가공업계의 페놀과 중금속이온 제거 요청 등)에 맞춰 성공적으로 구현된다”며 “GPURE 기술은 실온의 중성pH 환경에 있는 산업용 폐수 표본에서 즉각적으로 페놀 오염물질을 최대 99.7% 제거하고, 염료를 99%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시르 아흐마드(Bashir Ahmad) Liquinex Group Pte Ltd.의 CEO는 신상품 출시 성공을 위해 Grafoid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효율적인 수처리 솔루션은 IPI Singapore 같은 공공영역과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는 것은 물론, 혁신 기술 도입으로 실행 범위를 넓히기 위해 Grafoid 같은 민간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는 Grafoid와의 파트너십으로 전력을 강화하게 됐으며, 앞으로 커다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리 에코노모(Gary Economo) Grafoid CEO는 Liquinex와의 파트너십이 글로벌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수자원은 다양한 산업 공정의 핵심 요소이며, 경제 활동 증가와 함께 산업용 수자원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며 “우리의 GPURE 기술은 전 세계 수처리의 미래를 보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Grafoid 개요

2011년 설립된 Grafoid는 그래핀 연구, 개발, 투자 회사로, 주요 기업과 기관의 그래핀 개발 애플리케이션에 쓰이는 그래핀을 경제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형태로 생산하는 공정기술 분야에 투자하며, 관련 기술을 관리하고 개발하고 있다. Grafoid은 지금까지의 투자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친화적이고, 결함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밀도를 높인 얇은 층의 그래핀을 생산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비파괴적인 추출법을 활용해 생태발자국을 최소화한다. 완전히 새롭고 독자적인 공정기술을 선보여온 Grafoid는 현재 MesoGraf™란 상품명으로 등록된 제품을 통해 경제적이고 확장이 용이한 고순도 그래핀 제품의 새 표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불어 이 제품은 산업과 상업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형으로 활용될 수 있다.

Liquinex 개요

싱가포르 소재의 Liquiniex는 차세대 그래핀 기반의 여과기, 세라믹 분리막, 기업·도시 수자원 정화·복원을 위한 수처리 시스템 제조 분야의 독자적인 분리막 정화 기술을 활용하는 글로벌 제조, 설계, 엔지니어링 회사이다. 산업용으로 특화된 냉각탑/냉각수 처리 시스템으로 상표를 등록한 Liquinex는 혁신적인 환경공학 서비스 및 정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싱가폴, 말레이시아,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 시스템을 성공리에 설치했으며, 앞으로 음용수 생산 및 수자원 재활용·처분 또는 규제 기준 준수를 위해 강물, 지하수(우물), 산업용 폐수 등 다양한 수자원에서 중금속 물질을 제거하는 첨단 수처리 솔루션 시스템을 계속 상용화할 방침이다. Liquinex는 30kg 미만으로 컴팩트한 첨단 정수 시스템을 개발했다. 배터리 또는 태양광으로 작동하는 이 시스템은 시간당 최대 500리터의 정수를 생산할 수 있고 모든 항공기에서 표준 수화물로 수속 절차를 밟아 운송할 수 있다.

연락처

Grafoid
Founding Partner and Chief Executive Officer
Gary Economo
613-447-85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Grafoi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