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 일본 요카이치에 Fab 6 및 메모리 R&D 센터 준공

2018-09-20 10:45
요카이치, 일본/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과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나스닥: WDC)이 19일 일본 미에 현 요카이치 사업장에서 새로운 첨단 반도체 조립 공장 팹(Fab) 6 및 메모리 R&D 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도시바 메모리는 2017년 2월, 3D 플래시 메모리 전용 생산 시설인Fab 6를 착공했다.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은 디포지션(deposition, 증착) 및 에칭(etching, 식각) 등 주요 생산 공정에 사용될 첨단 제조 설비를 갖추었으며 새로운 생산라인을 이용한 96-레이어 3D 메모리의 대량생산은 9월 초에 개시했다.

3D 플래시 메모리 수요는 엔터프라이즈급 서버와 데이터 센터 및 스마트폰 부문에서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향후 수 년 동안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장 변화 추세에 따라 생산시설을 확장하는 추가 투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Fab 6에 인접해 있는 메모리 R&D 센터는 올해 3월 가동되기 시작했으며 3D 플래시 메모리 개발을 진전시킬 방안을 연구해 이를 활성화시키게 된다.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은 경쟁력 강화에 목표를 둔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을 진전시키는 한편, 시장 동향에 맞춰 설비 투자를 확대함으로써 메모리 사업 분야에서의 선도적 지위를 일구어내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게 된다.

도시바 메모리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나루케 야스오(Yasuo Naruke) 박사는 “차세대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을 넓혀 나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Fab 6 및 메모리 R&D 센터는 우리가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을 선도하는 주력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지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웨스턴 디지털과의 합작투자로 도시바 메모리는 요카이치 공장에서 업계를 이끌어갈 첨단 메모리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웨스턴 디지털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밀리건(Steve Milligan)은 “우리의 소중한 파트너인 도시바 메모리와 함께 Fab 6 및 메모리 R&D 센터를 준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근 20년 동안 이어져온 양 사의 성공적인 협력관계는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시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소비자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최종 거래시장의 기회를 거머쥐기 위해 96-레이어 3D 낸드 생산을 늘리고 있다”며 “Fab 6는 기술과 비용 면에서 우리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시켜주는 최첨단 시설”이라고 덧붙였다.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도시바 메모리는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에 별도 회사로 분리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척하는 한편 사회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apac/top.html) 참조.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개요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은 데이터 분야가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창출하고 있다. 회사는 고객들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데이터를 파일화하고 보관하고 이용하며, 이의 변환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첨단 데이터 센터에서 개인용 기기의 모바일 센서에 이르기까지 데이터는 어디에나 존재하고 있는데, 업계를 선도하는 웨스턴 디지털의 솔루션들은 데이터의 가능성을 현실화시켜 주고 있다. Western Digital®의 데이터 중심 솔루션들은 G-테크놀로지(G-Technology™), HGST, 샌디스크(SanDisk®), 테자일(Tegile™), 업데어(Upthere™) 및 WD® 브랜드로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재무 및 투자 정보는 회사의 IR(Investor Relations) 웹사이트 investor.wd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스턴 디지털, 웨스턴 디지털 로고, G-테크놀로지, 샌디스크, 테자일, 업데어 및 WD는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이나 미국 및(또는) 여타 국가에 있는 그 자회사들의 등록상표이거나 상표이다. 그 밖의 상표, 등록상표 및(또는) 서비스 마크는 표시가 되어 있는지 여부와 상관 없이 각 보유자들의 자산이다.

웨스턴 디지털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Fab 6 및 메모리 R&D 센터,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 간의 합작투자, 3D 낸드 기술 및 제품의 개발과 생산, 3D 낸드의 수요, 그리고 3D낸드 시장에서의 포지셔닝 등 특정한 미래 예측 진술이 담겨 있다. 이들 미래 예측 진술이 정확하지 않은 것으로 판명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는데 그 중에는 글로벌 경제 여건의 변동성; 스토리지 생태계의 사업 여건 및 성장; 경쟁제품 및 가격의 영향; 상품 원자재 및 특수한 부품의 시장 수용과 원가; 경쟁업체의 활동, 예기치 못한 경쟁 기술의 발전; 신기술에 바탕을 둔 제품 개발과 도입 및 새로운 데이터 스토리지 시장으로의 확대; 인수, 합병 및 합작 투자와 관련한 위험; 제조의 어려움이나 지연; 그리고 웨스턴 디지털이 2018년8월24일자로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여 이해관계자들이 주목한 양식 10-K를 비롯해 웨스턴 디지털의 SEC제출 파일에 열거된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 등이 있다. 관련 당사자들은 이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되는데 이는 해당 시점에 국한하여 말하는 것으로 우리는 그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나 여건을 반영하기 위해 이 미래예측진술들을 새로 갱신할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8006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연락처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영업전략기획부
야마지 코타(Kota Yamaji)
+81-3-3457-347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

웨스턴 디지털 코퍼레이션(Western Digital Corporation)
투자문의
T. 피터 앤드류(T. Peter Andrew)
+1-949-672-9655
peter.andrew@wdc.com
investor@wdc.com
미디어 문의
짐 파스코(Jim Pascoe)
+1-408-717-6999
jim.pascoe@wdc.com
하타노 에미(Emi Hatano)
+81-90-5765-9730
emi.hatano@sandis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