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LE-1, 기존 마이닝 머신의 소비전력 약 50% 삭감에 성공… 하이퍼 스펙의 성능 수치도 발표

7nm ASIC 칩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의 성능 평가가 완료

뉴스 제공
TRIPLE-1, Inc.
2018-09-20 10:00
후쿠오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주식회사 TRIPLE-1(본사: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대표이사: 야마구치 타쿠야)가 2018년 9월 19일 7nm ASIC 칩(대만 TSMC사 제품)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의 성능 평가 수치를 공표했습니다.

7nm ASIC 칩 (대만 TSMC사 제품) 탑재 마이닝 머신 ‘KAMIKAZE’의 성능 평가 수치를 공표

이번 7nm ASIC 칩(대만 TSMC사 제품)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의 성능 평가 테스트에서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KAMIKAZE’ 성능: 에코 성능
Hashrate(해시레이트): 14.5 TH/s ± 5%(※표준 모드)
Power Consumption(소비전력): 750 W ± 5%
Power Efficiency (전력효율): 0.052 W/GH ± 5%

이미지 무비 링크 출처 URL: https://youtu.be/Fp_K4bV639Y

세계 최첨단 7nm ASIC 칩(대만 TSMC사 제품)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는 16nm ASIC 칩이 탑재된 주류 마이닝 머신의 ‘Hashrate(해시레이트)’ 수치와 같은 수치를 유지하면서 Power Consumption(소비전력) 수치를 약 50% 가까이 큰 폭으로 삭감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비트 코인 마이닝의 난이도(Difficulty) 상승에 따라 최근에는 보다 높은 연산 기능(Hashrate/해시레이트)를 추구하는 경향도 보이고 있기에 고해시 파워 모델 제조 검토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고(高)해시 파워 성능 평가 테스트에서 아래와 같은 수치가 확인되었습니다.

‘KAMIKAZE’ 성능: 고해시 파워 성능
Hashrate(해시레이트): 33.0 TH/s ± 5%(※표준 모드)
Power Consumption(소비전력): 2,000 W ± 5%
Power Efficiency(전력효율): 0.061 W/GH ± 5%

마이닝 팜 사업자 맞춤형 오더 스펙 마이닝 머신을 접수 개시

세계 최첨단 7nm ASIC 칩(대만 TSMC사 제품)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를 지역, 환경 특성, 사업 모델 등에 맞춘 형태로 성능과 제조 비용의 밸런스를 고려해 칩 개수나 케이스 사이즈 등을 최적화한 마이닝 머신의 개발, 제조를 시작합니다.

한층 더 혁신적 개발이 더 현실적으로

주식회사 TRIPLE-1는 세계 최첨단 7nm ASIC 칩(대만 TSMC사 제품)을 탑재한 마이닝 머신 ‘KAMIKAZE’의 개발을 2017년 2월부터 진행해 왔습니다.

개발 착수에서 약 1년 반이 경과한 2018년 9월 19일, 드디어 성능 평가 테스트의 결과를 공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2018년 11월 말경부터 초기 양산형 마이닝 머신을 출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KAMIKAZE’ 성능 평가 테스트 결과로 현재 병행해 진행 중인 개발이 더욱 현실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주식회사 TRIPLE-1는 ‘무모하다고 말해진 도전이, 오늘부터 당연해지다’와 같은 뜻 아래 ‘세계 제일의 장인 정신’을 목표로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회사 개요

회사명: 주식회사 TRIPLE-1
본사: 〒812-0013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하카타구 하카타역히가시(동편) 1-14-20 IT빌딩II 7층
대표자: 대표 이사 CEO 야마구치 타쿠야
이사 일관: 대표 이사 CEO 야마구치 타쿠야
이사 CTO 오자키 켄이치
자본금: 36억6289만5398엔(자본 준비금 포함)

웹사이트: http://triple-1.com/en/

연락처

TRIPLE-1 Co., Ltd.
http://triple-1.com/kr/
Public Relations Office
pr@triple-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