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안전한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실시

2018-09-19 18:14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은 집단급식소의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식중독예방전문강사양성심화과정 교육(이하 강사양성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19일 밝혔다.

바른 먹거리를 강조하던 대기업에서 최근 식중독사건이 발생하면서 식중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식중독 사고는 사계절 중 여름이 아닌 가을에 제일 많이 발생한다. 가을에는 일교차가 커 낮 동안은 한여름 못지않게 덥고 습해 식중독균이 번식하기 쉬운 반면 음식물 관리는 여름 대비 소홀히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소규모 어린이집, 요양시설, 학교 등 그 중 위생관리가 취약할 수 있는 집단급식소의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할 식중독 예방전문 강사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인력개발원은 2013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력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청 위생관리책임자, 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전문 강사양성을 위한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강사양성 교육은 기본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강의 전문성 향상을 △강의안 구성 및 스토리텔링 교수기법 △강의 전달력 향상 및 강의 스킬 습득 △식중독 최근 동향 및 식중독균의 이해 등 강사양성 심화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력개발원은 강사양성 교육을 이수한 전문 강사들이 식품제조업체, 음식점 조리종사자, 지역사회 주민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식중독 예방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가 식품안전 강국으로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문의
보건생명교육본부 식의약안전교육단
043-710-9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