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 챗봇서비스 제작 툴 봇 빌더 출시

봇 빌더 솔루션 출시로 국내외 인공지능 엔진과 쉽고 빠른 연동 가능해져

SK텔레콤과 ‘누구 플레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비디
2018-09-19 11:00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비디(BD)는 국내외 인공지능(AI) 엔진과 연동하는 봇 빌더(Bot Builder)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디(BD)가 수년간 경험해 온 서비스 구축 현장의 니즈를 수렴하여 새로 출시한 챗봇 서비스 제작 툴인 봇 빌더(Bot Builder)는 GUI 기반 대화형 저작도구인 시나리오 디자이너(Scenario Designer)를 활용하여 현업 담당자가 직접 챗봇 화면을 기획할 수 있다.

챗봇 상담 과정에서 주문·조회·변경 등 서비스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API 연동 기능이 포함된 챗봇 인사이트(Chatbot Insight)를 제공하여 대화 문장 분석을 통해 챗봇 서비스의 진화를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IBM, MS, 구글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엔진과 연동이 가능하여 서비스 특성에 따른 적절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비디(BD)는 지난 10여년 간의 플랫폼 기술 역량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 인공지능 서비스인 누구(NUGU)를 개발하는데 주도적으로 참여하였다. 8월 13일에는 SK텔레콤과 ‘누구 플레이(NUGU Play)’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누구 플레이(NUGU play)’는 SK텔레콤의 누구(NUGU)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공지능(AI) 음성·영상 인식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오주환 Biz플랫폼그룹장은 “인공지능(AI) 엔진 개발도 중요하지만, 현장의 서비스 니즈를 충족하기에는 엔진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이번 솔루션의 출시와 기업간 업무협약을 통하여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신규 서비스 확산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디 개요

비디는 클라우드, 스마트금융, IoT를 포함한 ICT 융합형 서비스개발과 플랫폼 운영분야 전문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이후, 통신분야 IT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그리고 이제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개발 및 오픈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스마트금융과 클라우드전환사업분야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bluedigm.com

연락처

비디
경영지원실
황희영 책임
02-2025-49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