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사회적가치실현협의체, 참여혁신위원회 합동 발족

‘사회적 가치 실현’과 ‘국민 참여’를 위한 도약

2018-09-18 17:36
청주--(뉴스와이어)--오송사회적가치실현협의체(이하 협의체)가 18일(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인증원)에서 외부위원 11명으로 구성된 ‘참여혁혁신위원회’ 위촉식을 거행하였다.

협의체는 충청북도 청주시 오송지역에 자리한 공공기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17년 8월 발족된 협의체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발전·상생과 공공성 강화, 공동체적 가치 회복을 위해 공동과제 발굴 및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참여혁신위원회는 각 기관의 고객, 현장전문가, 학계, 협력업체, 시민 등 외부 이해관계자로 구성되어 기관 운영과 공공혁신을 위해 대외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위촉식에는 각 공공기관을 대표하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장기윤 원장이 참여혁신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각 기관에서는 관중심의 사업추진을 탈피하고 사업 추진 전과정과 의사결정과정에 이해관계자의 아이디어 및 제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발족된 위원회는 사업 추진 과정의 전반적인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혁신과제 자문, 평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통해 공공혁신을 함께 이루어 나아갈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협의체는 공공기관의 혁신적인 발전을 위해 외부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