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 에어스팬의 에어유니티 통해 대만 4G 산업 주도

뉴스 제공
Airspan Networks Inc.
2018-09-18 14:1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시아 퍼시픽 텔레콤(Asia Pacific Telecom, APT)이 에어스팬(Airspan)의 에어유니티(AirUnity)를 사용해 대만 최초로 2.6GHz 대역의 TD-LTE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에어유니티는 여러 수상 경력이 있는 혁신적인 실내용 완전 무선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소형 셀이다. 에어유니티는 통합된 백홀(Backhaul)과 정교한 에어SON(AirSON) 알고리즘을 통해 에어유니티는 통신사업자들이 평균 300%까지 데이터 커버리지와 업로드/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배치 경제성을 혁신하고 기존의 매크로 셀 인프라의 장벽을 제거한다.

APT는 4G 서비스 출시 이후 무제한 음성 및 데이터 요금제를 포함한 다양한 혁신적인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대만 최초로 비교할 수 없는 품질의 4G 음성 통화, 와이파이를 통한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VoLTE를 출시했다. APT는 또한 무료 국제전화 제공을 통해 로밍 비용을 폐지했다.

CP 첸(CP Chen) APT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에어스팬과 제휴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에어유니티 소형 셀을 배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제품이 이미 우리 네트워크 전반에 이점을 제공하고 있는 데 만족한다”고 말했다.

헨릭 스미스-피터슨(Henrik Smith-Petersen) 에어스팬 네트웍스 최고 영업/마케팅 책임자는 “지난 2년간 에어스팬은 소형 셀 시장을 혁신하고 지배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APT의 네트워크 성능과 배치 경제성 개혁을 위해 우리와 제휴를 한 것은 우리가 에어유니티 등 수상경력이 있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는 방법 중 하나다”고 말했다.

APT는 대만에 최고의 4G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며 자사의 네트워크 연결성과 커버리지를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에어유니티 배치를 통해 APT는 대만의 쇼핑상가, 야시장 등 밀도 높은 지역에 빠르고 저렴한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실내 커버리지와 용량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에어유니티는 비용효율적이고 신속한 소형 셀 배치를 위한 세 가지 핵심 사항을 해결한다.

· 허가, 부지 임대, 전력 및 전문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기존 비용의 일부만으로 배치와 운영이 가능하다.

· 에어SON 자가 구성 및 자가 최적화 작업을 통해 서비스 제공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작동 시간을 몇 분으로 줄일 수 있다.

· 방향성 고이득(Directional High Gain) MiMO 안테나 및 통합형 백홀 기술이 기존의 스마트폰보다 최대 25dB 나은 링크버짓(link budget)과 개선된 SINR 성능을 제공해 첨단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유니티는 약 300㎡의 실내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야외로 최대 100m까지 확대된다. 각 장치는 에지 사용자들에게 기존의 매크로 RAN의 부담을 덜어주고 전반적인 RAN 용량을 개선한다.

기술 혁신

APT와 에어스팬은 혁신 설계, 첨단 기술 구현, 지능형 작동 원리 등을 통해 소형 셀의 이점들을 제공한다. 에어유니티는 강력한 퀄컴(Qualcomm) FSM 칩셋과 무선 백홀을 자동으로 구성하고 첨단 간섭 완화 기술을 사용해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최적화해주는 에어스팬의 제로 터치(Zero-touch) 에어SON(AirSON)을 사용해 이전의 고밀도 소형 셀 간섭 문제를 피하고 가동 비용을 크게 줄인다.
에어스팬을 통해 APT는 대만에 우수한 고성능 4G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특히 향후 5G 서비스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에어스팬 네트웍스(Airspan Networks Inc.) 개요

에어스팬(Airspan) (미국장외시장 핑크(PINK): AIRO)은 100여 개국에 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한 대표적인 4G 및 5G RAN 솔루션 제공업체다. 에어스팬은 LTE 접속 및 혁신적인 백홀 솔루션 분야의 개척자이자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에어스팬은 실내 및 실외 소형 셀, 실외 전용, 소형 마이크로 및 매크로 기지국, 다양한 소비자 기기, 네트워크 최적화 제품 등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연결 솔루션은 400 MHz에서 6.4 GHz 및 60~80GHz 밀리미터파에서 작동한다.

에어스팬은 1934년 증권거래법의 정보보고 조항에 의거한 것이 아니며 따라서 보고서, 재무제표, 위임 진술, 정보 진술 또는 기타 정보를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에서 밝힌 계획, 의도 또는 기대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며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회사는 미래예측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APT 개요

아시아 퍼시픽 텔레콤(Asia Pacific Telecom Co., Ltd.)은 주로 대만의 개인 및 기업 고객들에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서비스에는 광대역 유선, 광대역 이동통신,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등이 있다. 회사는 2000년 설립되었으며 대만 타이페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70055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APT 웹사이트: http://ir.aptg.com.tw/

웹사이트: http://www.airspan.com/

연락처

에어스팬 네트웍스(Airspan Networks)
폴 웨이크필드(Paul Wakefield)
01895-467100
mediarelations@airsp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