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식산업진흥원·충북ICT산업협회, 2018 ICT융합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충북ICT산업협회
2018-09-18 10:29
청주--(뉴스와이어)--충북지식산업진흥원과 (사)충북ICT산업협회(회장 김동호, 이하 협회)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ICT를 활용하여 시민이 직접 생활 속 지역 현안 문제 해결방안을 기획하고 ICT융합 분양의 창의적 우수 SW 및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하고자 ‘2018년 ICT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ICT를 활용한 6대 분야 사회혁신 공유 가치 모델 발굴을 공모주제로 삼고 있다. 시티, 교통, 복지, 환경, 안전, 국방 등 6개 분야를 주제로 ICT를 활용한 사회혁신 모델을 주제로 한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팀, 단체 등의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 형식은 온라인 참가신청서 및 프로그램 개발요약서를 필수로 제출하고 시제품 또는 애플리케이션 SW 실행파일을 제출할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접수는 충북ICT산업협회 홈페이지 공모전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총 7명에게 9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충청북도지사상) 1명 300만원, 우수상(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장상) 2명 200만원, 장려상(충북ICT산업협회장상) 4명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는 컨설팅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및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게 된다.

공모 기간은 10월 31일까지(오후6시 접수마감)이며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소식 및 공모참여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북ICT산업협회 김동호 회장(인포빌 대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한 ICT융합 소프트웨어의 발굴로 충북의 신성장동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ICT산업협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모든 산업들이 융합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혁신과 창조라는 패러다임으로 경제 활성화를 이루도록 하는데 기여하고자 2005년 설립한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로 출발하여 2017년 충북ICT산업협회로 거듭났다. 다양화되고 고도화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단편적인 과학기술에 의존하기보다는 기존의 여러 분야의 기술의 재조합적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100여개 회원사들의 다양한 기술을 비 ICT 산업들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과 신산업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ict.or.kr/

연락처

충북ICT산업협회 홍보대행
소셜코디
이현석 대표
070-7702-7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