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정보누리, 유현수 셰프와 함께 만드는 쿠킹클래스 진행

‘제철은 모두 옳다’ 온라인 캠페인에 이어 유현수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개최

온라인 캠페인에 800여개의 참여 댓글과 제철 농식품에 대한 관심 이어져

쿠킹클래스, 10월의 제철 농산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플레이팅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2018-09-18 09:44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농식품정보누리’가 국내 최초 한식 미슐랭 스타 셰프인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농식품정보누리는 농식품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다.

유현수 셰프와 함께 하는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는 10월 12일 오후 7시에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열리며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한식 브런치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유현수 셰프는 10월의 제철 농산물인 녹두, 들깨, 느타리버섯, 생표고버섯을 활용해 샐러드, 만두, 팬케이크 등 간단한 브런치를 만드는 방법과 보기 좋게 플레이팅 하는 팁까지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8월 한 달 동안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진행한 ‘제철은 모두 옳다’ 온라인 캠페인의 연장선상에 있다. ‘제철은 모두 옳다’ 캠페인은 제철 농산물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용법을 알리고 못생겨도 맛있는 흠과와 올여름 폭염, 태풍 등으로 인한 낙과 등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철 농산물 활용법을 공유하는 온라인 캠페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제철 농산물 꾸러미와 고급블렌더, 제철 과일 음료 기프티콘 등을 증정했다.

8월 28일 종료된 온라인 캠페인은 800여개의 참여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캠페인을 통해 못난이 농산물로도 맛과 영양이 가득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못난이 농산물에 대한 선입견을 버릴 수 있었다’ 등 참여자들의 다양한 후기가 남겨졌다.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내 ‘쿠킹클래스 모집’ 이벤트 게시글 하단에 쿠킹클래스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농식품정보누리’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를 하고 쿠킹클래스 신청 완료 인증샷을 보내면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총 10명(1인 동반 가능)의 당첨자는 10월 1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정보누리는 ‘제철은 모두 옳다’ 쿠킹클래스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철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직접 제철 농산물을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쿠킹클래스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http://www.foodnuri.go.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홍보대행
신시아
주우정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