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음성번역기 일리, 중국어 번역기능 추가

국내 소비자 요청 반영… 지속적인 번역언어 확대 예상

한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3개 국어 이용 가능

뉴스 제공
로그바
2018-09-18 09:30
도쿄--(뉴스와이어)--여행용 오프라인 음성번역기 ‘일리(ili)’의 중국어 번역 기능이 9월 19일부터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국내 소비자의 요청이 반영된 것으로, 개발사 로그바(Logbar Inc.)의 대표 요시다 타쿠로(Yoshida Takuro)는 2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금년 내 중국어 번역기능 추가를 예고한 바 있다.

오프라인 음성번역기 일리는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3월에는 일본어의 번역 속도가 향상되었고, 4월에는 영어 번역 기능 추가 및 일본어 단어 사전 업그레이드가 제공되었다.

이번 중국어 추가 업데이트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상시 이용 가능하다. 업데이트 설치 후에는 한 대의 기기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의 세 가지 번역 언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원 버튼 조작으로 출력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

업데이트 방법은 PC를 이용하여 일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기기를 연결하여 설치하면 된다.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초 오프라인 음성 번역을 실현한 일리는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판매 호조를 기록, 현재 전 세계 13개국 413개의 오프라인 매장 및 글로벌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2018년 8월 기준).

한국에서는 5월 정식 발매되어 현재 일리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로그바는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가 높은 언어를 중심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검토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품질 향상과 서비스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의 중국어권 국가들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인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리의 사용범위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로그바 개요

로그바(Logbar Inc.)는 2013년 2월 대표(CEO) 요시다 타쿠로(Yoshida Takuro)와 최고운영책임자(COO) 야마자키 타카유키(Yamazaki Takayuki)가 공동 설립한 벤처기업이다. 현재 일본 도쿄 소재의 본사와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는 것이 기업 모토이다. 창립년도인 2013년에 손동작으로 휴대폰 등의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링 제로(Ring ZERO)’를 선보이며 웨어러블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2016년 1월에는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여행용 오프라인 음성번역기 ‘일리(ili)’를 출시하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가전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였다. 2018년 현재 ‘일리’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1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ili-korea.com/

연락처

로그바(Logbar Inc.)
한국 마케팅팀
조아라 매니저
+81 03-6721-66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