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와 넷앱, 전략적 글로벌 협력관계 구축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 촉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토리지 및 데이터 시장을 겨냥해 현지화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중국 내에 합작투자기업도 신설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8-09-14 16:5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이자 지능적 변혁을 선도하고 있는 기술 기업,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E: 992)(ADR: LNVGY)와 역시 포춘 500대 기업이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데이터 권위자인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레노버의 전환 2.0(Lenovo’s Transform 2.0)’ 컨퍼런스에서 두 회사가 다중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고객들로 하여금 정보기술(IT)을 현대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도록 지원하는 혁신적 기술과 단순화된 체험을 제공한다고 컨퍼런스에서 13일 밝혔다.

레노버와 넷앱은 고성능 컴퓨팅 및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혁신적 선도기업으로서 코어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경쟁력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들이 IT 인프라를 현대화할 수 있게끔 앞서가는 기술과 규모를 제공하는데 있어서 독자적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고 있다.

이들 두 기업은 업계를 선도하는 넷앱의 올-플래시(all-flash)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과 수상 이력이 빛나는 레노버의 싱크시스템(ThinkSystem) 인프라를 연계시킨 레노버 브랜드의 다양한 스토리지 신제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들 신제품은 넷앱의 코어 소프트웨어 기술을 이용해 레노버가 생산을 맡고 유통은 세계 수준의 레노버 공급사슬을 활용하게 된다. 레노버는 모든 글로벌 기술 기업들을 대상으로 가트너(Gartner)가 선정하는 5대 기업에 올라 있다.

이에 더해 레노버와 넷앱은 중국만의 특수한 조건과 특유의 클라우드 생태계에 부합할 수 있도록 현지화된 맞춤형 스토리지 제품과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중국 내에 신규로 합작투자 기업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레노버 회장 겸 CEO인 양 위안칭(Yang Yuanqing)은 “레노버는 고객 중심의 데이터센터 제품군을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정보기술, 즉 지능적 전환(Intelligent Transformation)에 박차를 가하는데 전념하고 있다”며 “더욱이 레노버는 데이터센터 업계에서 가장 굳건한 글로벌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성장과 외부요인에 의한 성장 모두를 달성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넷앱의 최고경영자인 조지 쿠리안(George Kurian)은 “오늘날 글로벌 경제에서 고객들은 자신들의 디지털 전환을 뒷받침하는 IT 인프라에 대해 새로운 접근방법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레노버와 넷앱은 현재의 시장에서는 경쟁자가 없는 종합적인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레노버와 넷앱은 고객 중심의 혁신을 위해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결합시킴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촉진하는 새로운 기준을 수립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노버 총괄부사장이자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Lenovo Data Center Group) 사장인 커크 스코젠(Kirk Skaugen)은 “레노버와 넷앱은 고객들에게 전혀 새로운 성능과 가치 및 선택권을 제공하면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탁월한 성능의 차세대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독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버 기업인 레노버는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가장 믿음직스러운 데이터센터 파트너가 된다는 레노버의 비전을 이루고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독보적인 공급사슬과 서비스 네트워크, 그리고 날로 강해지고 있는 글로벌 유통채널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160개가 넘는 국가의 기업들에게 이 새로운 스토리지 및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들을 지체 없이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력관계를 통해 나온 첫 번째 솔루션인 레노버 싱크시스템(Lenovo ThinkSystem) DE 및 DM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곧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전략적 제휴와 그 밖의 ‘전환 2.0’ 컨퍼런스 발표 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lenovo.com/EmpowerTransformation 참조.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포춘 500대 기업의 하나로 매출액은 450억달러이며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통해 인텔리전스 대변혁 과정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하는 회사이다. 레노버는 스마트폰(모토롤라), 태블릿, PC(씽크패드, 요가, 레노버 레기온), 워크스테이션, AR/VR 기기, 스마트홈/오피스 솔루션 등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커넥티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레노버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솔루션(ThinkSystem, ThinkAgile)은 기업 업무처리 방식과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능력과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든 사람들이 각기 자신 나름대로의 개성을 갖고 살면서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웨이보 팔로우 또는 웹사이트(http://www.lenovo.com) 방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넷앱(NetApp) 개요

넷앱(NetApp)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데이터 권위자로 클라우드 및 현장 환경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관리를 단순화시켜주는 모든 유형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있다. 넷앱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들로 하여금 이들이 갖고 있는 데이터의 잠재력을 드러낼 수 있게 하고 고객과 제품이 만나는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더 큰 혁신을 촉진하면서 고객의 사업을 최적화시키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www.netap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130052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글로벌 및 북미
데이비드 해밀턴(David Hamilton)
+1 864 979 0024
dhamilton1@lenovo.com
유럽/중동/아프리카
주디스 셩크(Judith Schunke)
+44 7500 922556
jschunke@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DCG@zenogroup.com

넷앱(NetApp)
글로벌 및 북미
아멜리아 비에라(Amelia Vierra)
+1 408.822.3287
Ameliav@netapp.com
핫와이어(Hotwire)
ng-uspr@netapp.com